티스토리 뷰

반응형
* 이 책은 블로거머니 도서서평 이벤트로 재택투잡 '구글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책을 받은 후 적은 솔직 후기예요.
- 책제목 : 구글애드센스로 투잡하라
- 책가격 : 22,000원
- 출판사 : 도서출판 더제이
- 쪽수 : 459쪽
구글애드센스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어서 이벤트에 신청을 해서 읽게 되었어요. 사실 제 돈으로 사기에는 22,000원이 조금은 부담스러웠거든요.
이 책 안이 칼라이다 보니 조금 비쌀 수 있겠네요. 칼라여서 읽기는 편해요.
직장인, 주부, 학생들의 한 권이면 충분한 투잡 필독서라고 해요. 
[ 조선에서 흙수저로 살아가는 모든 이에게 고힘! 온라인마케팅으로 돈 버는 방법 결코 어렵지 않다 ]
이 책은 챕터가 9개로 나누어져 있어요. 1, 2챕터는 입문편, 3, 4, 5챕터는 중급편, 6, 7챕터는 고급편, 8, 9챕터는 활용편이예요.
입문편1에서는 '2017년, 우리는 부를 이룰 수 있을까?'예요.
 조물주보다 건물주인 세상. 건물을 물려줄 부모님이 없는 사람은 나만의 부를 이루는 지도를 그리라고 합니다.
입문편2에서는 '구글애드센스는 흙수저의 희망이 될 것이다'예요.
애드고시가 된 구글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5,000자 정도의 긴 글을 적으라고 해요.
입문편2에서는 구글애드센스 승인 방법을 알려주어요. 이 부분은 알고 있어서 가볍게 읽었어요.
중급편1에서는 '블로그 여전히 쏠쏠하다'예요. 블로그를 설계하고 포스팅을 꾸준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네요.
중급편2에서는 'SNS는 꽃이자 열매다'예요. SNS를 잘 활용하지 못하는 저는 한 가지 팁을 얻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링크를 프로필 설정에 넣으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이 부분은 수정을 했어요.
중급편3에서는 큐레이션&컨텐츠에 관한 부분이 나와 있어요. 큐레이션에 대한 정보는 처음 알게 되어서 신기했어요.
특히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뱁믹스는 어떤 것인지 해보고 싶네요.
고급편1은 '애드센스 이제부터 실전이다(1)'이예요.
드디어 애드센스 팁이 나오려나?
애드센스에 대한 용어정의, 연간2,400만원이 되면 소득세를 내어야 한다는 것, 구글웹마스터 등록하기, 네이버웹마스터 등록하기가 나오네요.
어, 여기까지는 애드센스 초보인 저도 아는 내용인데......
제가 모르는 꿀팁이 나왔으면 하는 마음으로 고급편2 '애드센스 이제부터 실전이다(2)'를 읽기 시작했어요.
이미지광고와 링크광고에 대한 이야기, 일반적이고 수익이 잘 나오는 키워드, 페이지뷰가 높은 키워드, 단가가 높은 키워드,  기타 키워드에 대한 예시를 보여주고 있어요.
제가 보기에는 이 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챕터7에 다 있는 듯 해요.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한 부분을 찍었어요. 구글애드센스 성공프로젝트 10개를 적어두었네요.
이 부분을 보면서 따라하면 좋을 듯 해요.
포스틸할 주제를 정하고 주제를 중심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세부사항 및 키워드를 마인드맵(성공노트 블로그노트) 해야겠어요.

[아쉬웠던 점]
  - 책을 읽으면서 구글애드센스에 대한 완전 꿀팁이 나올 줄 알았는데...... 대부분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이었어요.(제가 구글애드센스에 대해 많이 알지 않는데.)
  - 저는 이벤트로 구글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책을 받개 되었지만 직접 구매를 하시려고 하면 22,000원이라는 책가격이 조금은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겠어요.

[좋았던 점]
  - 구글애드센스를 달아놓고 블로그를 취미로 했어요. 그런데 이제는 목표를 세워서 꾸준하게 포스팅을 해야겠어요. 나중에 멋진 건물주를 꿈꾸면서요.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