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7월 12일이 초복이네요. 더운 날씨에 가족들 모두 더위에 지쳐가네요. 그런 가족들을 위해 주말 삼계탕을 하기로 했어요.

  이번 삼계탕은 전기밥솥의 만능찜 기능으로 간단하게 만들기로 했어요. 가스렌지 앞 가스불 앞에 있는 것도 만만치 않은 일이니깐요.


전기밥솥 삼계탕 만들기

- 재료 : 삼계탕닭 2마리, 삼계탕재료 1팩, 대파 1개, 마늘 20알, 양파 반 개, 인삼 1개(인삼은 없어도 안 넣어도 되네요.)

- 간단레시피

  1. 닭 지방 떼어주기

  2. 닭 씻기

  3. 삼계탕 재료 손질해서 전기밥솥에 넣기

  4. 전기밥솥에 물 넣기

  5. 전기밥솥 만능찜 기능으로 50분간 찌기

  6. 맛있게 먹기

 마트에 갔더니 초복이라고 500g 삼계탕닭 두 마리를 4,980원에 파네요. 

  우와! 너무 싸네. 

  삼계탕 해서 먹어야겠네요.

 생닭 2마리예요.

  예전 처녀 때는 생닭 보지도 못했는데......

  결혼 9년차 주부가 되다보니 생닭도 척척 만지게 되네요. 아줌마가 뭐가 무섭겠어요.^^

1. 닭 지방 떼어주기

  - 닭의 지방을 떼어주기 시작했어요. 우선 닭날개 밑부분. 이 부분은 살은 없고 껍질과 지방만 있기에 집에서 삼계탕을 할 때는 제거해주세요.

  닭 엉덩이 즉 꼬리의 지방도 떼어내었어요. 이 부분도 완전 지방이예요.

 닭 목 부분 주위에도 지방이 많아요. 그 부분도 제거했어요. 이 지방도 미리 제거되어서 나오면 좋을텐데......

2. 닭 씻기

  - 닭을 깨끗하게 씻었어요. 특히 닭 안쪽 부분을 더 깨끗하게 씻었어요. 안에 내장이 조금 붙어 있거든요.

3. 삼계탕 재료 손질해서 전기밥솥에 넣기

  - 닭 안에 마늘을 10개씩 20알을 넣었어요. 마늘이 닭의 잡내를 잡아주어요.

  - 한방삼계탕 재료도 밥솥 안에 넣었어요. 요즘은 편하게 삼계탕 재료로 오가피, 헛개, 황기, 대추 등이 포장되어서 편하게 나오거든요.

 풍성한 삼계탕 재료이네요.

 대파 1개, 양파 반 개도 넣었어요. 친정엄마에게 받은 인삼도 한 뿌리 넣었어요.

4. 전기밥솥에 물 넣기

  - 전기밥솥에 삼계탕용 닭과 재료들을 넣은 후 물을 10까지 넣었어요. 닭 육수를 이용하려고 해서 10까지 표시된 선에 넣었어요.

5. 전기밥솥 만능찜 기능으로 50분간 찌기

  - 전기밥솥으로 삼계탕 만들기가 간단한 이유는 손질을 한 것을 밥통에 넣기만 하면 되니깐요. 

  - 전기로 하다보니 부엌 공기가 덥지 않고 시간만 흐르면 되네요.

 짜잔.

  50분 뒤 전기밥솥 삼계탕이 완성되었어요.

  전기밥솥에서 아주 보들보들하게 삶아졌어요. 닭육수도 깔끔하게 나왔어요.

 접시에 닭 2마리를 담았어요. 인삼도 올렸어요.

  전기밥솥에서 나는 맛있는 냄새에 6살 아들의 기대감도 올라간답니다.

  요즘 요리를 하면 미식가가 되어서 엄마의 요리를 평가하네요.

  "우와! 부드러워."

 닭다리를 떼어서 여름 몸보신하라고 남편의 접시에 올려주었어요. 더위를 타지 말고 힘내라고요.

 삼계탕 요리는 전기밥솥이 다했는데 생색은 제가 다 내었어요.

  전기밥솥으로 덥지 않고 간단하게 삼계탕을 만들어 초복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