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6살 아들이 숫자에 대한 개념이 잡혔으면 하는 마음에 제 돈으로 구입했어요. 
- 제품명 : 수셈떼기 기초단계2
- 출판사 : 기탄교육연구소
- 가격 : 5,000원
- 수셈떼기 특징 : 1일 1장 매일 1장씩 떼어 내어 일일학습지로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고 해요.
 6살 아들을 엄마가 가르치고 있어요. 딸아이와 달리 아들은 공부를 하는 속도가 느린 편이네요.
 기탄교육을 하다가 좀 더 가볍고 쉽게 하자며 남편이 '기탄교육 수셈떼기 기초단계2'를 골랐네요.
 '수셈떼기'를 끝내고 바로 기탄수학을 하라고 하네요.
 저희는 기탄수학 B-2권까지 하고 다시 한 번 복습의 의미로 '수셈떼기'를 했어요.
 수셈떼기 지도방법이 나와 있어요. 엄마가 아이의 선생님이 되어야 하기에 열심히 읽어보았어요.
 수셈떼기는 총 10과정으로 되어 있고, 각 과정마가 모두 2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한 장씩 떼어 내어 일일학습지로 사용하면 된다고 해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칭찬을 자주 하는 것이 쉽지 않네요.  그래서 수셈떼기에 있는 칭찬의 예를 다시 보며 구체적으로 칭찬을 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아이에게 하는 칭찬의 예]
 - 와! 우리 OO 정말 잘 하는구나.
 - 와, 금방 다 했구나.
 - 숫자를 너무 예쁘게 썼네.
 - 이렇게 어려운 계산도 다 했네.
 - 이젠 엄마도 가르쳐 주지 않아도 되겠네.
아이가 하고 있는 과정은 2과정으로 20까지 숫자를 연습하는 것이예요.
 기틴수학보다 수셈떼기가 쉽네요.
 수셈떼기에는 선긋기도 있어요. 아이들이 조금은 편하게 할 수 있네요.
 1부터 10까지 쓰기.
 1부터 10까지 숫자쓰기는 유치원에서 연습을 많이 해서 잘 적네요.
 11부터 20까지는 아직 익숙하지 않은지 바로 나오지 않네요. 순서대로 열심히 적어서 익숙하게 하자.
학교 가는 것보다 방학이 훨씬 좋다고 말하는 6살 아들.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조금씩 취미를 가지고 하고 있네요. 그런 모습이 대견스러워요.
 이것 다 하면 주황색 아티 사 줄게.
 20까지 숫자를 모두 쓰고 읽을 수 있도록 하자.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