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제 지갑과 함께하는 '기적의계산법 4권 끝! 기탄수학G단계2집 시작!'입니다.
  2학년 2학기인 기적의계산법 4권을 다 풀었어요. 기적의 계산법 4권은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어요.

  3학년 1학기인 기적의계산법 5권을 풀려다가 좀 더 자세하게 문제가 많은 기탄수학을 풀기로 했어요.
  기적의계산법 4권 인증샷.
  처음 풀면서 덧셈은 재미있는데 뺄셈은 조금 어렵다며 투덜거려서 한 두번 싸웠네요.
  1권을 다 풀고 나니 뺄셈을 매우 잘하네요.
  기적의계산법 3학년 과정을 보았어요.
 5권, 6권은 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초급/중급이네요.
  기적의계산법은 기탄수학보다 양이 작아서 이번에는 기탄수학을 샀어요.
  기탄수학 g-2이예요.
  2학년 1학기 방학 때 기탄수학 g-1으로 구구단을 다 외울 수 있었어요.
  이번 겨울방학에는 g-2를 다 풀자.
  G-2기탄수학 구성을 보면 두 자리 수의 곱셈 (두 자리 수)×(한 자리 수)를 연습하네요.
  오늘 처음 두 자리 수 곱셈을 시작했어요. 아직 받아올림이 나오지 않아서 아이가 편하게 구구단으로 풀 수 있네요.
  오늘 벌써 6바닥을 풀었네요.
  기탄수학 g단계2집 뒷부분에 받아올림을 해야 하는 곱셈이 나오네요.
   기탄수학 g-2를 다 풀면 나오는 성취도 테스트.
  기탄수학 낮은 단계에서는 성취도테스트가 없었는데...... 학년이 올라가니 성취도테스트가 있네요.
  4분 문장제 학습도 부록으로 있어요.
  문장제 문제가 있으니 아이가 문장제 문제에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봐요.

  학원도 다니지 않고 수학 공부를 엄마와 할 수 있는 기초를 만들어준 것이 기탄수학, 기적의계산법이네요.

  방학 때마다 기탄수학과 기적의 계산법을 2바닥씩 풀면 연산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어요.

-기적의계산법 4권 초등2학년 2학기 수학 연산 공부하기
-기탄수학 b단계5집 수학학습지 시작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