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실검을 보게 되네요. 실검을 보면 그 날 이슈들을 알 수 있네요.
  그 중에서 매우 도움이 되었된 실검이 있었어요.

  바로 내계좌한눈에.
  '내계좌한눈에'를 남편 계좌는 컴퓨터로 보고, 제 계좌는 모바일로 숨은 계좌를 찾아보았어요.
  모바일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조회를 해 볼 수 있어요.

  대박 사건!
  모르고 있던 계좌를 찾았어요. 바로 12년 전에 가입했던 펀드 2개를 발견했어요. 결혼 전에 있었던 것으로 순수 제 돈이네요.

  꼭 시간을 내어서 '내계좌한눈에'를 해 보세요. 모바일로도 할 수 있으니 2분만 내어서 조회를 해 보세요.

  모바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긴단해요. 핸드폰에 공인 인증서만 있다며 할 수 있어요.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계좌정보통합관리' 어플다운 받으세요.
  '내계좌한눈에'라고 검색을 해도 바로 나오네요.

  어카운트인포의 좋은 점은 터치 한 번이면 모든 계좌를 한 눈에 알 수 있고, 자동이체도 한 번에 할 수 있으며 금융정보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를 폰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이용 등록 방법은
   1. 서비스 이용동의
   2. 휴대폰 본인 확인
   3. 로그인 방법 설정 및 알림 설정
   4. 공인인증서 확인
이예요. 모바일로 인터넷뱅킹을 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요.

  '내계좌한눈에'로 우리은행에 2006년에 가입한 펀드를 찾았어요.
  어머나!
  내가 언제 이 펀드에 가입을 했지?
  기억조차 나지 않는 펀드이네요. 마치 새로운 펀드를 만난 듯한 느낌.

  이 기쁜 소식을 남편에게 이야기를 했어요. 나도 몰랐던 결혼 전에 들었던 펀드가 있다고.
  남편에게 핸드폰을 보여주며 이것이 맞는지 확인을 해 달라고 했어요.
  도저히 믿어지지 읺아서요.
  세상에.
  제 우리은행 계좌에 펀드 300만원이 있는 것이 아니겠어요.^^

  2018년 1월 18일 목요일.
  우리은행에 갔어요. 통장도 없이 캡처한 종이와 신분증만을 들고요.
  번호표를 뽑고 기다렸어요.
  대기자 7명.
  40분 넘게 기다렸어요.

  드디어 순서가 되었어요.
  '내계좌한눈에'로 우리은행에서 가입한 펀드가 있다는 것을 이야기했어요.
  정말 제 계좌에 펀드가 2개 있다고 하네요.

  두 펀드 모두 해지해 주세요.
  "1월 31일까지 펀드 금액이 입금이 됩니다."
  앗싸!

  2007년 가입한 묵은 미래에셋인사이트증권자1호ce 펀드.
 이름도 낮설어요.
  60만원을 저금해서 평가금액이 90만원이 되었어요.
  수익률 50.14%
  여태까지 보유한 펀드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이네요.

  2007년 11월 14일에 가입을 했네요.
  제가 왜 가입을 했는지도 전혀 모르는 펀드. 아마 우리은행에 갔다가 펀드매니저가 추천을 해 주었는데 그 때 가입을 한 듯 해요.

  두 번째 펀드는 이스트스프링글로벌이머징증권자투자신탁제1로c4 펀드이예요.
  미래에셋 펀드는 이름이라도 들어보았지. 이 펀드는 정말 처음 보는 이름이네요.

 이스트스프링자산운영코리아 펀드는 2006년 11월에 가입을 했네요.
  수익률은 35.14%
  시간의 힘이 느껴지는 펀드이네요.

  1월 31일날 우리은행 펀드가 입금이 되네요.
  결혼 전에 들었던 펀드이기에 저만의 비상금으로 사용해도 될 듯 한데......

  그래도 함께 전세보증금을 모으며 알뜰살뜰 짠테크를 하기에 공개를 했어요.
 
  전혀 알지 못하던 공돈을 '내계좌한눈에'로 발견을 할 수 있었어요. 저처럼 비활성계좌가 되어서 잊고 있던 돈이 있을 수 있어요.

  '뭐 얼마 있겠어?'
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한 번 어카운트인포를 다운 받아서 계좌 조회해 보세요.
  저처럼 숨어있는 계좌가 발견될 수도 있어요.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평강줌마 평강줌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은이c 2018.01.21 17: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대박이네요 12년전에 펀드를 ㅎㅎㅎㅎ
    전 아직 시작도 못해봤거든요..꽁돈 치고 어마한 금액이네요.
    결혼전 ㅋㅋ그래도 공개를 하셨군요.저도 펀드를 해볼까요 ㅋ
    좋은 일요일 보내세요~~ ^^

  2. peterjun 2018.01.22 01: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대박이네요. ㅋ
    평강줌마님 엄청 꼼꼼하신데... 이렇게 살짝 잊고 있었던 보물이 있었네요.
    기분이 엄청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찾아봐야겠습니다. ^^

  3. *저녁노을* 2018.01.22 03: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득템하셨네요ㅎㅎ

  4. jshin86 2018.01.22 06: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축하드려요! ^^
    전혀 생각지도 못하셨었던거 같은데요.

  5. 코리아배낭여행 2018.01.22 06: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우 횡재하셨네요.
    좋은 정보네요. 저도 한번 해봐야겠네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6. 몰드원 2018.01.22 06: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한주 시작 월요일 화이팅 하세요~

  7. 버블프라이스 2018.01.22 07: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숨은 돈을 발견했을때 어떤 기분일까요?
    정말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과거에 재테크를 하지 않아서 찾을 것은 없지만
    '어카운트인포' 참고해야겠어요-

    행복한 한 주 보내시길 바래요-

  8. 베짱이 2018.01.22 07: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익율이... 대박이네요.

  9. 작은흐름 2018.01.22 17: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오! 어쩌다 옷 주머니에서 몰랐던 동전 100원짜리만 찾아도 신나던데, 무려 통장에 숨은 돈이 이렇게나 발견된다면 완전 좋을 것 같아요! 한번 찾아보러 가야겠네요! ㅎㅎ

  10. 남성 2018.01.22 17: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대박이네요. ^^ 꾹 누르고 갑니다. 날 추워진다는데 감기 조심하세요~

  11. GeniusJW 2018.01.23 18: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고,, 완전 괜찮네요~~ㅋㅋ
    저도 좀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