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P2P투자로 8퍼센트 이벤트에 응모하기 위해 8퍼센트 후기를 남겨요.
  후기를 남기면 5천 포인트를 주는데 5천 포인트를 받아서 8퍼센트의 수익률을 조금이나마 높이려고 해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 포스팅은 재미로 읽어주세요.
   (저는 이벤트 응모와 기록용으로...)

  P2P투자로 8퍼센트에 투자를 시작한지  11개월이 되었어요. 생각보다 시간이 엄청 빠르게 흐르네요.

  현재 8퍼센트의 수익률은 7.25%예요. 10개월차보다 떨어졌어요. 10개월차에는 7.56%였는데......

  언제 이렇게 많이 넣었지?
  한 푼, 두 푼 넣은 돈이 4백만원이 넘었고, 그 중 70만원을 상환 받아서 이제 340만원 정도가 남아있네요.
  저금이 습관화 되어 있다보니 소소하게 넣어둔 꽁돈이 많네요.

  테라펀딩에도 360, 데일리펀딩 60, 렌딧 240, 8퍼센트 340만원으로 1020만원이 p2p에 투자되어 있네요. p2p투자를 한 지 1년도 되지 않았는데 벌써 천 만원이나 넣었다니.

  너무 분산되어 있는 p2p 투자 회사를 2군데 정도로 정리해서 넣으려고 해요.
  연체가 발생하지 않는 곳 위주로 넣어보려고 해요. 2군데는 생각보다 연체가 많이 발생해서 계속 수익률이 떨어지네요.
  남편은 제가 p2p투자를 한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어디에 얼마를 넣었는지는 모르고 있네요.
  연말에 남편에게 알려주어야겠어요.
  아마 깜짝 놀라지 않을까 싶어요.

  전세보증금 4천만원을 12월말에 돌려주어야 하는데 그 돈을 모은다고 제가 빠듯한 살림이라고 했거든요.
  그런데 어제 세입자가 다시 전화가 와서 11월말에 나간다며 전세보증금을 그 때 돌려달라고 하네요.
  계산을 해보니 11월말에 적금 등을 깨면 전세보증금을 돌려줄 수는 있겠는데....... 적금을 깨는 것이 너무 아깝네요.

  계약서에는 내년 2월까지인데...... 이런 부분이 어떻게 되는지 몰라서 남편이 잘 아는 부동산에 알아보기로 했어요.
  이야기가 잠시 다른 곳으로 갔네요. 어제 갑자기 11월말에 전세보증금을 돌려달라고 해서 아쉽게 적금을 해지했거든요. T.T
 
  적금 이자가 얼마 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해지를 하는 것이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8퍼센트 총자산은 3,493,458원이네요. 아직 받을 금액이 많네요. 그냥 넣어두고 잊고 지내는 것이 p2p투자이네요.
  8퍼센트도 11개월이 되니 연체가 많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특히 탄탄병원 2개가 연체가 되어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바람에 타격이 있어요.

  수익이 많을지 살짝 의심이 되는 부분이 연체네요. 연체만 발생하지 않으면 주식보다 좋은 것이 p2p인데.
  p2p투자는 한 회사당 2천만원까지 할 수 있어요. 저는 지금은 보류하고 지켜 보고 있어요.
  법인에 투자를 많이 했다고 생각을 했는데 생각 외로 개인에 많이 투자를 했네요.
  2개의 단기연체.
  더 이상 단기연체가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4개의 장기연체.
  p2p투자 연체만 아니면 참 좋을텐데.
  그나마 8퍼센트의 좋은 점은 포인트가 잘 쌓인다는 점이예요. 이 포인트는 투자에만 활용이 되지만. 그래도 포인트가 현금과 똑같은 가치가 있네요.
 
  8퍼센트 후기만 매달 적어도 5천 포인트를 받으니. 그래서 매달 1번씩은 반강제적으로 이렇게 포스팅으로 정리를 해 놓게 되네요.
  8퍼센트를 보다가 제 신용등급이 궁금해서 한 번 조회를 해 보았아요.
  877점.
  생각보다 점수가 낮게 나와서 놀랐어요. 저는 대출도 없고 체크카드만 사용하는데.

  이제 1년이 다 되어가는 8퍼센트.
  1년이 지나고 나면 수익률이 더 가깝게 다가오지 않을까 싶어요.
  현재까지 받은 세후이자 11만원. 포인트로 받은 금액 14만원. 연체금액 21만원.
  이렇게 따지면 3만원 이익이지만 시간이 지나 회생절차가 잘 해결되면 수익금이 조금은 오를 것이라 보고 있네요.

  현재는 8퍼센트에서 포인트 부자를 꿈꾸고 있네요. 모두 부자 되세요.^^

- 8퍼센트 추천인 코드: WUAOHT
- 8퍼센트 가입하기
- 9개월차 P2P투자 8퍼센트 수익률 12.32%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