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딸아이의 감기가 10일이 지났습니다.
감기가 낫지를 않고 계속 기침 소리가 늘어갑니다. 항생제를 먹고 있는데 나을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건강한 편이여서 감기도 잘 걸리지 않고 걸려도 항생제를 먹지 않고 뚝딱 나았습니다. 이번 겨울 감기는 왜 이리 오래 가는지.
그래서 수액과 비타민을 맞히기로 하고 다니던 소아과를 바꾸었습니다.
아파
의사선생님께 검진을 받는 중 감기가 오래되었으니 엑스레이를 찍어보자고 하십니다. 굳이 엑스레이까지는. 의사선생님의 말씀이니 찍고 호흡기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의사선생님께서 폐렴이라고 말씀을 하십니다. 처음으로 딸아이가 폐렴에 걸렸습니다. 에고고. 다행인 것은 폐렴인데 입원을 할 정도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열이 나지 않는다고 말입니다. 아이의 컨디션은 괜찮지만 더 빨리 나았으면 하는 부모의 마음에 수액, 비타민, 항생제를 맞고 집으로 왔습니다.
이번에 받은 항생제는 아목시클 건조시럽입니다. 약국에 갔더니 기간이 길다고 통으로 주셨습니다. 아이가 먹는 항생제는 알자는 의미에서 공부를 해 보았습니다. 내성문제를 해결하는 광범위 항생제 아목시클 건조시럽을 팍팍 파헤쳐봅시다.

 아목시클건조시럽(Amoxicle Dry Syrup) 
- 복지부 분류 : 항병원생물성 의약품,항생물질제제, 주로 그람양성, 음성균에 작용하는 것
- 제조업체명 : 대원제약
- 성상 : 백색 또는 미황색 분말로서 쓸 때 녹여 쓰는 시럽제ᆞ
- 성분정보 : 클라불란산칼륨 5.7mg/mL, 아목시실린나트륨 40mg/mL
- 저장방법 : 기밀용기, 25℃이하의 건조한 곳에 보관하며 현탁 후에는 7일간 냉장조건(2~8°C)에서 보관합니다.
- 이 약의 제조법 : 본 병에 표시된 표선어 2/3 가량까지 물을 부어 잘 섞은 다음, 표선까지 물을 채우고 충분히 흔들어 사용합니다.
- 효능 : 급·만성 기관지염, 대엽성 및 기관지 폐렴, 농흉, 폐농양, 편도염, 부비동염, 중이염, 방광염, 요도염, 신우신염, 패혈성유산, 산욕기 패혈증, 골반감염, 연성하감, 임질, 종기 및 농양, 연조직염, 상처감염, 복막염, 골수염, 패혈증, 복부내 패혈증, 치과 감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