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친정에 갔더니 엄마가 한 번 먹어보라고 주시네요.
슈퍼푸드 렌틸콩.
렌틸콩이 유명해지게 된 것은 가수 이효리씨가 자신의 블로그에 렌틸콩을 올린 후에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었다고 해요. 이규한씨도 탈모에 좋다고 렌틸콩을 먹는 방법을 모르고 그냥 먹었다고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와서 이야기를 했던 콩이 바로 렌틸콩이예요.
세상에서 가장 작은 콩인 렌틸콩은 볼록렌즈 모양이라 렌즈콩, 병아리콩으로 불려요.
렌틸콩은 세계 5대 건강식품이라고 해요.
스페인의 올리브유, 그리스의 요구르트, 일본의 낫또, 한국의 김치, 인도의 렌틸콩이라고 해요.
올리브유나 김치만큼 좋다는 것이 렌틸콩이었군요.

[렌틸콩의 효능]
  1.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하고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10대 항암식품이예요.
  2. 고구마나 500g 소고기 134g의 단백질이 풍부하여 면역체계를 증가하고 활성화시킨다고 해요.
  3.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혈관 건강에 효과가 있어요.
  4.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바나나의 10배가 된다고 해요.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아요. 렌틸콩은 '식물성 고기'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소를 고루 함유하고 있어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 렌틸콩을 먹으면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고 해요.
  5. 다른 콩보다 아연이 2배나 많다고 해요.
  6. 비타민B, 엽산, 칼륨,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이 있거나 임산부에게 좋다고 해요. 렌틸콩 안에는 엽산이 매우 풍부하다고 해요. 렌틸콩의 몰리브덴은 체내 철분양을 향상시켜 준다고 해요.
  7. 풍부한 아미노산이 간세포 재생 효과로 간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요.
  8. 콩류의 미소플라곤은 여성의 갱년기에 좋아요.
  9. 렌틸콩을 섭취하면 당조절이 용이해서 당뇨병 환자에게 좋습니다.

[렌틸콩 부작용]
  1. 신장이 좋지 않은 분은 렌틸콩이 몸에 안 좋을 수 있어요.
  2. 렌틸콩이 좋다고 많이 먹으면 안돼요. 과다섭취시 복통이나 속쓰림이 올 수도 있어요.
  3. 렌틸콩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따뜻한 물에 하루 정도 담군 뒤 먹으라고 해요.

1. 렌틸콩을 씻어서 10분 정도 불려주세요. 쌀을 씻어서 10분 정도 불린 렌틸콩을 넣어주세요.

2. 밥물을 조절해주세요. 일반적으로 밥을 할 때보다 물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3. 렌틸밥을 짓는 시간이 많다면 쿠쿠압력밥솥에서 잡곡밥을, 시간이 많지 않다면 백미 메뉴를 눌러주세요.

4. 렌틸밥이 다 되었어요.

렌틸콩밥을 하는 것은 너무 쉽네요.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일주일에 두 번은 렌틸콩밥을 해서 먹어야겠어요.
좋은 음식 먹고 건강한 식단을 만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