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본 내용은 주식을 하는 아줌마인 평강줌마의 주식매매일지이며 주식 투자를 하실 때는 재미로 읽는 참고이야기로만 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투자의 최종 책임은 자기 자신에게 있으니 신중하게 주식 투자를 하셔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10월 30일 평강줌마의 주식공부

  12월 금리인상의 가능성과 경기지표 부진에 미국 주식 시장은 하락마감하였습니다. 연준은 기준금리를 동결하였지만 다음 회의에서는 인상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발표를 했습니다. 

  미국은 하락하였지만 중국은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식 시장이 상승하였습니다. 우리나라는 미국의 증시 영향으로 하락마감하였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있어서는 삼성전자가 실적 불안 요소 감소와 자사주 매입으로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에 상승을 하였으며 올해 1월에 비해서 주가가 너무 떨어진 네이버 주식은 3분기 실적호조로 상승을 했습니다. 저에게 네이버 주식은 아직 마이너스이지만 언젠가는 다시 수익을 줄 것이라는 것을 믿습니다. 



 2015년 10월 30일 평강줌마의 주식 수익 

  - 매도한 주식 : 삼성전자우 주식 2주, SK이노베이션우 주식  7주 

  - 주식 매도 수익 : 89,764원

  - 2015년 1월~10월 27일까지 주식 수익 : 10,050,662원


 삼성전자우 주식 단타 

  제가 좋아하는 삼성전자 주식입니다. 삼성전자가 자사주 매입으로 적극적인 주주환원정책을 한 이후 삼성전자 주식과 삼성전자우 주식의 주가는 많이 올랐습니다. 저는 10월 29일 샀던 삼성전자우 주식이 3% 이상의 수익이 나서 매도를 했습니다. 

  삼성전자우 주식 단타로 주말 반찬값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루에 조금이라도 수익을 내자고 말입니다. 이렇게 조금씩 단타 수익이 난다면 그것 또한 모으면 클 것입니다. 티끌모아 태산으로 말입니다.

  그 후 삼성전자우 주식 단타로 반찬값을 벌고 다시 삼성전자우 주식 1주를 매수하였습니다. 삼성전자우 주식을 믿기 때문에 저는 계속 삼성전자우에 단기투자와 장기투자를 하려고 합니다. 제가 삼성전자 주식과 삼성전자우 주식에 장기투자를 하는 이유는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SK이노베이션우 주식 장타 

  SK이노베이션우 주식의 경우는 참 오랫동안 들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3.3%가 수익이 나는 것을 보고 매도를 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우 주식을 많이 보유하지 않았기에 그냥 마음 편하게 매도를 했습니다. 

  또 7주를 매도한 후에 새로운 마음으로 SK이노베이션우 주식을 1주 매수했습니다. 저와 남편이 기름을 넣는 곳이 SK에너지이기 때문에 산 주식이랍니다. 앞으로의 모습을 보고 더 매수를 하려고 합니다.

  다음에 SK이노베이션 주식에 대해 공부를 해 보아야겠습니다.


 주식으로 돈을 벌었으면 주식 수익만큼 아껴야 하는데 이번 주말 조금 많이 썼습니다. 남편이 좋아하는 회도 3만원치 사 주고, 제가 먹고 싶었던 멍게젓갈도 2개, 남편이 좋아하는 무말랭이무침도 2개나 인터넷쇼핑으로 35,000원을 썼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귤도 싸다며 한 박스를 샀습니다. 짬뽕이 맛있다며 2번이나 시켜 먹었습니다. 

  다시 짠순이 절약 모드로 들어가야겠습니다. 매일 주식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9월 주식 수익이 우울했는데 10월은 한 번의 대박 수익으로 힘이 났습니다. 11월에도 주식 수익이 나서 가족들에게 맛있는 것도 많이 사주고 자산도 쑥쑥 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