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름이 왔습니다. 너무 더운 여름이라 에어컨 밑에서 계속 있고 싶을 정도이지만 제가 좋아하는 옥수수가 있어서 여름이 참 좋답니다.

  남편의 직장 동료가 옥수수농사를 짓는다며 옥수수를 주시고 가셨어요. 별 것 없다고 주신 옥수수이지만 저희는 너무 맛있게 옥수수를 삶아서 먹었답니다. 다음 번에 맛있는 것이 있다면 그 분께 먼저 드려야겠어요.

  옥수수 삶는 법 레시피 요약 - 냄비를 이용해서 설탕, 소금 넣기 

1. 옥수수를 깨끗하게 씻어서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2. 옥수수가 완전히 잠길 정도로 냄비에 물을 가득 넣어주세요.

3. 옥수수 6개 기준 설탕 4숟가락, 소금 1숟가락을 넣고 50분 동안 삶아주세요.


 옥수수 칼로리

  - 옥수수 칼로리는 100g당 106kcal옥수수 한 개의 칼로리는 175~250kcal정도 됩니다.

옥수수 효능

  - 다이어트 : 옥수수는 칼로리가 다른 곡물에 비해 낮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을 깨끗하게 해 준다.

  - 치아 염증 완화 : 옥수수 속대에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잇몸의 염증이나 치주염을 완화시켜주고 치석을 억제해준다.

  - 이뇨작용 : 몸에 붓기를 예방한다.

  - 변비예방 :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도와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예방해준다.

  - 피부미용 : 토코페롤 성분이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1. 옥수수를 깨끗하게 정리해 씻어주세요.

 - 옥수수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옥수수수염뿌리를 넣거나 껍질을 1장 정도 남기는 것이 좋다고 하던데..... 그렇게 해 보았는데 별 맛의 차이를 못 느꼈답니다. 그래서 그냥 편하게 껍질과 수염을 모두 제거하고 삶는답니다.

2. 깨끗하게 씻은 옥수수를 먹기 편하게 반으로 나누어주세요.

 - 옥수수를 먹다보면 1개 먹기에는 많고, 먹다가 자르기에는 귀찮을 때가 있지요. 그래서 저는 삶기 전에 반으로 나누어놓는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옥수수를 먹기 때문에 반으로 나누어서 삶는 것이 훨씬 편하더라고요.

3. 옥수수 6개 기준 설탕을 4숟가락 넣어주세요.

 - 옥수수를 삶을 때 당원이나 슈가가 없어서 설탕을 사용했어요. 설탕을 4숟가락 정도 넣었어요. 설탕을 4숟가락이나 넣었는데 시중에 파는 옥수수보다 단맛이 나지 않았답니다. 사는 옥수수에는 당원이 엄청 들어가나 봅니다.

4. 소금 1숟가락을 넣어주세요.

  - 사실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소금만 1숟가락 넣고 삶는 것이라고 해요. 옥수수 본연의 맛을 가장 느끼고 싶을 때는 소금 1숟가락만 넣고 삶으면 된다고 해요. 

5. 50분동안 센불에 푹 삶으세요.

  - 저는 옥수수가 부드럽게 삶기는 것이 좋아서 물을 가득 넣고 50분 정도 센 불에서 삶아준답니다. 센불에 30분, 중간불에 10분, 약불에 10분 하라고 하는데 많은 차이가 없어서 그냥 센불로 50분을 삶은 후에 먹는답니다. 

 옥수수가 맛있게 삶기고 있답니다. 저녁을 다 차린 후 식사를 하는 동안 옥수수를 삶았습니다. 식사가 끝나면 후식으로 삶은 옥수수를 맛있게 먹자고 말입니다.

  맛있게 삶겨진 옥수수입니다. 옥수수에 뜸을 들이면 식기만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옥수수를 너무 좋아하는 저랍니다. 옥수수와 관련된 추억도 있답니다.

  둘째 만삭일 때 새벽에 이슬이 비쳤답니다. 남편과 함께 산부인과로 올라가면서 옥수수를 파는 것을 보았답니다. 배가 아픈데도 남편에게

  "아기가 옥수수가 먹고 싶은가 봐. 오빠, 나 옥수수 사줘."

  가던 차를 멈추고 옥수수를 사서 차에서 4개나 먹었답니다. 배에서부터 옥수수를 좋아하던 둘째는 지금도 옥수수를 너무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이 더운 여름 부엌을 더 덥게 만드는 옥수수를 매번 삶고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