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구입한 가격 : 11,700원

- 구입한 곳 : 인터넷 활용

인터넷으로 검색했을 때 단열재 곰팡이방지 접착식벽지 벽지 결로방지 보온시트 단열시트벽지 외풍차단 접착식단열벽지 방한 습기방지 우풍방지 결로방지벽지라고 나오네요.


  처음에는 비싸다고 생각을 했는데 집의 모습이 예쁘게 바뀌는 것을 보고 너무 잘 샀다는 생각이 들게 했어요.

​  힘들 줄 알고 미루었는데 120% 만족할 정도로 잘 되었어요.

  이놈의 결로.

  결로를 방지하기 위해서 창문도 열심히 열었건만 생기는 결로를 막지 못했어요. 

  결국 도배한 것 위에 곰팡이가 생겼어요.

  이걸 어떻게 하지?​


  부분적으로 생긴 것이기에 전체를 다 도배할 수 없는 상황이네요.

  그래서 결로방지 벽지곰팡이제거 접착식단열벽지를 구매하기로 했어요.

  인터넷을 폭풍검색했어요.



왜 단열벽지를 붙여야 하는지 이유가 나와 있네요.

  1. 알루미늄 호일 99.9% 수분 침투를 방지한다고 해요. 결로 방지 효과는 물론 외벽의 냉기를 차단해준다고 해요.

  2. 뛰어난 단열효과로 단열층이 5mm라고 해요. 5mm의 두꺼운 단열층으로 외부의 찬 공기는 막아주고 내부의 난방열은 잡아주어 따뜻함을 유지시켜 주며 열 소모율을 감소시켜 난방비 절감 효과까지 겸비하였다고 해요.

  3. 손쉽고 빠른 시공으로 스티커식 부착방식이라고 해요. 값 비싼 시공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해요. 접착일체형으로 집안 어디든지 커팅하여 기존벽지의 껍질을 벗긴 후 붙이기만 하면 시공이 끝난다고 해요.

 일반벽지와 확실한 차이를 만나보라고 해요. 친환경단열벽지로 3층 단열이라고 해요.

  - 알루미늄호일 : 결로방지, 외벽 냉기 차단

  - 친환경벽지 : 실내온도유지, 인테리어 효과

  - 5mm 단열층 : 외벽 냉기 차단, 실내온도 유지

단열벽지 붙이는 방법

  1. 부착할 벽지를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2. 원하는 길이만큼 칼 또는 가위로 자르세요.

  3. 부착면(뒷면)의 보호비닐을 벗겨주세요.

  4. 부착 후 골고루 문지러 주시면 시공 끝!


[결로벽지 도배시 주의사항]

  1. 사용하기전 벽면을 닦아주세요. 접착면이나 부착면에 세제를 사용하지 마세요.

  2. 결로의 발생은 기온 중의 환경조건( 실내온도차)에 의해 변하므로 완전히 방지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3. 표면이 고온으로 되는 곳이나 스토브 등의 화기 근처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4. 간혹 떨어지는 경우 스프레이풀본드나 양면테이프를 사용하시면 더욱 견고한 시공이 가능합니다.

  택배가 왔어요. 

  길게 돌돌 말려서 왔어요.

  단열벽지 종류도 많네요.

  저희는 그린숲을 선택했어요.

  여름에는 냉방, 겨울에는 난방이 된다고 해요. 단열, 결로, 습기 곰팡이를 차단하고, 냉난방비 절약, 방음효과, 외풍차단 효과가 있다고 해요.

  11,700원은 1m×20m이네요. 생각보다 벽지의 양이 많네요.

  안은 은박으로 되어 있네요.

  얇은 비닐을 떼어낸 후에 벽에 붙여주면 끝이 나네요.

  은박 부분에 필요한 만큼 자로 재어서 잘랐어요.

  저는 가위로 잘랐어요.

  칼로 자르려고 하다가 그냥 편하게 그은 선을 따라 가위로 싹둑싹둑.

이제 뒤의 비닐을 떼어서 붙이기만 하면 되네요.

  결로로 곰팡이로 생긴 벽지의 모습이예요. 볼 때마다 좋지 않았어요.

  집의 미관을 곰팡이 벽지가 다 망치는 듯한 느낌. 다시 벽지를 바른다고 해도 결로가 생길 것 같아서 찾은 접착식 단열벽지.

  이놈의 날림공사 후유증. 이것을 막기 위해 단열벽지를 바르고 있네요. 

  자른 접착식 단열벽지를 붙였어요. 확실하게 붙인 부분과 붙이지 않은 부분이 구분이 되네요.

  어떻게 이렇게 살았지?

  다 붙였어요. 너무 예쁘네요. 집에 봄이 온 듯 하네요. 남편도 정말 예쁘다며 뿌듯해하네요.

 전체적으로 거실에 잘 어울리는 모습이예요. 정말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볼 때마다 웃음이 나오는 것은 왜인지.^^

 벽지가 많이 남았네요. 현관문 벽지 위에도 약간 보이는 결로 현상.

  그래, 현관문 쪽 벽지도 바꾸는 거야. 쓱쓱싹싹 자르기 시작했어요.

  중간쯤 하고 있던 현관쪽 모습이예요. 무늬가 있어서 눈에 띄네요. 연한 녹색이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네요.

  다 완성한 현관 모습이예요. 11,700원으로 너무 멋지고 쉽게 셀프 도배를 했어요.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고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혼자서도 뚝딱 할 수 있네요.


  결로방지 벽지곰팡이제거 접착식단열벽지 셀프도배를 해서 집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왜 진작 하지 않고 미루기만 했는지. 다음에는 직접 도배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기네요. 강추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