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피파14(FIFA14) 감독모드 맨시티 수비수 분석시간입니다. 

  리뷰에 앞서 죄송하지만 스샷뜨기 전에 콤파니라는 걸출한 수비수를 PSG에 팔아서 선수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예전에 안내해 드렸지만 저는 정말 게임을 못하는 가 봅니다. 세이브파일이 깨져서 새로이 리그를 시작하여 리그 전체 경기를 오늘로써 30경기를 했는데 매경기 최소 1실점을 하네요. 


  수비를 정말 못합니다. L2버튼을 눌러 개인지역방어를 하고 있으면 쓰루나 로빙패스로 공간을 허용해서 실점, 속도로 따라 붙으면 이놈의 COM이 속도 변환을 이용해서 제쳐진 후 실점, 확실하게 수비하는 방법은 아예 중원에서 끊어 우리 팀 쪽으로 넘어오지 못하게 하는 전술을 지금껏 펼쳤습니다. 


  위닝에서도 난이도를 최고로 하면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하지 않고 피파에 와서는 레전드에 슬라이드를 속도 75 정도 패스 실수 0(!!)으로 맞추어서 경기를 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수비수는 아예 신경도 쓰지 않고 경기를 했는데 이런~~ 콤파니가 참 좋은 수비수 였구나하네요. 


  

  밑에 선수들을 분석하면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1. Micah Richards

  우선 리차드 제가 좋아하는 선수는 아니네요. 오버롤 79에 가속이나 민첩성이 다소 부족합니다. 

  체력과 질주속도는 좋은 편이네요. 그런데 나이가 25인데 능력치 79면 헤딩 정확도나 태클도 별로 모두 어중간합니다.

2. Matija Nastasic

  다음 선수는 nastasic 신성으로 나이도 좋고 오버롤 77, 흠 괜찮네요. 앞으로 성장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그래도 성장 관련해서는 피파보다는 위닝의 편을 들어주고 싶네요. 피파는 몇 시즌 지나가다보면 얼굴이 나오지 않고 검은색 실루엣으로 처리되는데 이때부터 몰입도가 훅 내려갑니다. 

  위닝은 얼굴을 그래픽 처리하여(물론 2013 기준입니다) 성장의 재미도 쏠쏠하고 능력치키워서 비싸게 팔아먹는 재미가 있었는데 위닝은 팀을 옮기지 못하기에(또 물론 2013기준입니다)양날의 검이라고나 할까요?  

  우 잡설이 길었네요.

  어쨌든 이 선수는 저의 주전 수비수로서 기용이 되고 있는데 이상하네요. 오버롤은 좋으나 상세 데이터에서는 과연 77이라도 나올까 하는 분포를 보입니다. 태클이나 대인방어를 제외하고는 거의 신인수준의 데이터인데 말이죠. 그래도 실경기에서는 슬라이더빨로......

3. Aleksandar Kolaroy

  오우 다음 선수는 콜라로브 제가 참 좋아하는 선수입니다. 이 선수는 4년전 위닝을 할때 저의 팀에서 독보적인 선수였죠. 

  그런데 피파로 넘어오니 오버롤이 뭔가 잘못된 것이 아닐까 하네요. 위에 신성 저놈하고 오버롤 1차이가 나는데 밑의 데이터를 보면 어딘가 이상합니다. 

  속도가 조금 부족하다 뿐이지 어느정도 공격력도 갖추고 있는 수비수입니다. 골넣는 수비수라고나 할까? 

  슛이 좋아요. 

  수비수인데 ㅋㅋ 이 친구로 방금 맨유와의 경기에서 3-1로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해준 선수가 바로 이 선수입니다. 대각선 중거리 감아차기로 고올~~끝!

4. Pabio zabaleta

  이 선수는 솔직히 누구인지 모르겠어요. 나이가 29인데 어찌 나보다 더 늙어보일까? 약간 니콜라스케이지를 닮았네요. 

  능력치가 좋았는데 노쇠한 까닭인지 능력치가 감소합니다. 크흑 다음 시즌에는 방출 1순위가 되겠네요. 미안하네요. 한창 돈 벌어야 할 나인데... 

  능력치는 대부분 아까 77 신성놈하고 비슷한 수준입니다.

5. Giorgio chlellini 

  현재 맨시티 수비의 기둥 chlellini 이름이 와이리 어렵노. 어찌되었던 오버롤은 86으로 상세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점프와 힘에서 좋은 능력치를 보이네요. 

  스틸이나 적극성에서도 좋은 점수를. 대인방어나 태클 등 역시 힘쓰는 것에서 좋은 성적으로 중앙을 잘 수비합니다. 

  그런데 왜? 맨날 실점하냐고? 누가 수비 좀 잘하는 법 좀 가르쳐 주세요. 정말 스트레스 받아서.

6. Reece Wabara

  이번에도 신성인데 이름이 약간 웃기네요. 와바라. 

  아까 77 신성과는 비교도 안되는 놈인데 능력치 향상도가 조금 빠릅니다. 경기 몇 번 뛰게 해주고 하니 능력치에 +가 붙네요. 

  이 게임은 성장곡선 등이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어떻게 성장하는지 보여지면 좋겠는데. 어쨋뜬 능력치는 속도에서 조금 좋으며 다른 분야는 고만고만합니다. 

  그런데 무슨 가로채기 등이 호날두 하고 비슷한 수준인지. 수비수가

  마지막 사진은 스킬게임인데 정말 싫어하는 스킬 게임 중에 하나입니다. 

  저는 분명 XBOX360 패드를 쓰는데도 아날로그로 패스가 정확한 방향으로 지정이 잘 안되네요. 

  항상 약간 다르게 패스가 됩니다. 


  이제 다음 시간에는 감독모드를 하나하나씩 분석해서 올려보겠습니다. 

  한달후에 15가 나오기 전까지 시즌 우승 및 챔피언스에서 챔프먹고 피파15로 갈아타야겠습니다. 


  * 게임포스팅 '피파14(FIFA14) 감독모드 맨시티 수비수 분석시간'은 2014년 8월 남편이 네이버블로그에 적어준 포스팅입니다. 네이버블로그를 접어서 티스토리로 포스팅을 이동하고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