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4년 2월 18일 오전 12시 8분

자다가 일어나 컴퓨터 앞에 앉았어요. 간만에 자산을 정리해 보려고요. 그래서 농협인터넷뱅킹에 들어갔는데 로그인을 하는 과정에서 안내메시지가 뜨네요. '고객께서 요청하신 서비스는 거래폭주로 인하여 처리가 지연되고 있어 결과 확인이 불가하오니 잠시 후다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안내 메시지도 뜨지 않았는데......

자정이 된 이시간에 누가 인터넷뱅킹을 많이 하여서 거래폭주가 되는지. 거래폭주 자체가 믿어지지 않네요. 새벽형 인간인 저는 평소에는 자정에는 자고 있거든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저와는 달리 올빼미형 인간이란 말인지.

2014년 2월 18일 오전 12시 15분

화가 나서 12시 15분에 다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려고 하니 이제는 인증서 검증 에러라는 말이 뜨네요. 잠이 와서 잘 못 타이핑했나 싶어서 남편 인증서까지 사용해 보아도 계속 안내메시지에 인증서 검증 에러가 뜨네요. 사실 오기가 발동했어요. 언제까지 되는지 보자는 마음에 계속 로그인을 시도했어요.

저번에 농협으로 정보유출이 되어서 이상한 문자를 더욱 더 많이 받고 있는데...... 갑자기 이런 안내메시지가 나오니 자라 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보고 놀란다고 덜컹 겁이 나네요. 이번에는 또 무슨 일인지.

2014년 2월 18일 오전 12시 18분

지금은 전산시스템 사정으로 서비스가 불가하다고 나오네요. 처음 만든 월급통장이 농협이고 지방의 특성상 농협이 많아서 이용하고 있는데 이렇게 불안불안하면 바꾸어야할지를 진지하게 고민해 보아야겠어요. 지방에서는 눈을 돌리면 단위 농협이 있어서 편하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2014년 2월 18일 오전 12시 23분

계속 전산시스템 사정으로 서비스가 불가하다고 나오네요. 자산을 정리해 보려고 하다가 그만 포기를 해야되겠네요. 얼마 안되는 저의 월급이지만 별탈 없이 잘 있겠지요? 오늘 아침에는 농협인터넷뱅킹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카드 대금이 나가는 날이거든요. 2월달 많이 긁어서 얼마가 나갈지.

2014년 2월 18일 오전 12시 36분!

이제 해결이 되었나 봐요. 개인뱅킹에 들어올 수 있네요. 그런데 저만 이런 것인가요? 인증서가 에러날 때는 안내를 해 주거나 후속 조치가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닌지. 제 돈이 잘 있는지 확인하고 잠을 청하러 가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손가락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