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간단한 쪽파무침 황금레시피 


매일 고민이 되는 것이 반찬이 아닐까 싶어요.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하며 마트를 돌아다녔어요. 

그러다 싱싱한 쪽파가 보이네요. 가격도 저렴하네요.

쪽파 이천원치를 사왔어요. 오늘은 맛있는 쪽파무침을 만들었어요.


재료 : 쪽파 2천원치, 고춧가루 6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멸치액젓 4숟가락, 설탕 3숟가락, 간장 3숟가락, 마늘 작은 숟가락, 깨소금 조금

1. 쪽파를 깨끗하게 씻어서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4cm 정도로 한 입 크기로 자르면 좋아요.

2. 양푼에 담긴 쪽파 위에 고춧가루 6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멸치액젓 4숟가락, 설탕 3숟가락, 간장 3숟가락, 마늘 작은 1숟가락, 깨소금을 넣어주세요. 

  다진 마늘이 없어서 마늘은 생략했어요. 다진 마늘을 작은 티스푼으로 한 번 넣어주면 되요.

3.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무침은 역시 엄마의 손맛이 들어가야하지요.^^

4. 예쁘게 한국도자기 접시에 담았어요.


  결혼을 하고 아줌마가 되니 예쁜 그릇에 자꾸 눈이 가네요. 그런데 그릇을 바꾸고 싶은데
그릇이 깨지지 않아서 바꿀 수가 없네요. 사실 아이들이 그릇을 깨뜨리면 너무 아까워요.
  쪽파무침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이예요. 특히 남편과 제가 좋아해요. 한 번 만들면 하루면 끝이 나서 저녁마다 만들게 되네요. 미역국과 콩나물국 등 맑은 국과 함께 먹으면 좋아요.


 쪽파 효능 


1.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서 성인병 예방에 좋아요.

2. 쪽파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해요. 그래서 변비가 있으신 분이 먹으면 좋다고 해요.

3. 쪽파의 좋은 점은 탈모 예방에 좋다고 해요.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해주고 머릿결을 좋게 해 준다고 해요.

4. 쪽파에는 한의학적으로 따뜻하게 해 주는 성분이 있어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