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곧이어 pes2017이 출시될 것이고 아직까지는 2016을 즐기고 있습니다. 

크흑~ 우리 팀을 이제 클럽랭킹 14위까지 올려놓았는데 그것도 175등에서....... 이제 그것을 접고 다시 새로운 게임에 적응하기에 두렵습....아니 너무 신나고 기대됩니다. 

 특히 마스터리그 부분을 많이 신경써주어서 다양한 볼거리,읽을 거리가 많은 게임이면 좋겠네요. 위닝무쌍~~

오늘은 저희 팀에 새로운 유망주를 받아 1~2시즌 정도 키운 선수들의 성장과 잠재력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다들 알다시피 pes 즉 위닝 시리즈는 일본 게임 답게 선수의 성장 관련 약간 RPG스런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선수를 보면 성장기, 전성기, 쇠퇴기로 나뉘어 선수 한면의 축구사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수별 실제 성장과 예상 성장을 볼 수 있는데 실제와 예상은 늘 그렇듯 다릅니다. 특히 pes는 조금 수비수와 골키퍼에게 조금 짭니다. 그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주전 골키퍼입니다. 성능도 망작이고 성장도 망작이네요. 거의 변화 없이 주어진 길을 가고 있습니다. 아직 폭발적인 성장시기가 오지 않아서 인 것 같은데 pes에서는 골키퍼가 평점이나 활약에서는 미비하기에 그럴 것입니다. 지난번 골키퍼를 키우기 위해 난이도를 최하로 한 다음 골키퍼 혼자서 드리블 골을 넣으니 성장이 잘 되더군요.

하지만 게임의 몰입도는 푸욱~~

야쿠자 퍼디난드가 환생한 것을 바로 낚아 챘습니다. 성장곡선이 수비수 인데도 어마어마 합니다. 아마 88은 그냥 찍을 듯합니다. 특히 유명선수가 환생하면 바로 낚아채시길. 성장 속도고 어마어마할 뿐 아니라 기본 능력도 상당합니다.

존 테리 보십시오. 미쳤지요. 가히 기하급수적이라는 용어의 정의를 바로 보여줍니다. 정말 이 선수는 제가 계속 들고 있으면 90스탯은 찍을 듯 하네요.

이 선수에 대한 정보가 없는데 저희팀은 이상하게도 수비수들에게 급성장에 대한 기회가 많이 제공되네요.

디펜 미들인 배리 선수는 이름을 들어서 잘 성장할 것으로 보았는데 활약이 미비한지 별로 성장을 하지 않네요. 저는 저희 팀의 최고 선수로 이 선수를 뽑고 싶은데. 정말 중앙에서 웬만한 공을 커트하는 능력, 후덜덜!

제가 좋아하는 코레아선수 골도 잘 넣고 공격형 미들에서도 잘 하는데 성장이 더딥니다.

이 선수도 그렇고요. 나이는 22 아직 성장이 되어야 하는데.

토티도 마찬가지 이 선수는 그냥 성장 예상 경사도가 급합니다.

우리 팀의 보배 정말 기대도 하지 않은 선수인데 엄청난 경기력을 자랑합니다. 빠른 스피드와 골 넣는 능력, 그리고 정말 골대 모서리를 향하는 슛팅의 정확성(사기캐) 성장 속도는 활약도에 의해 하늘로 뛰고 있습니다.

 

다른 선수들고 마찬가지인데 이상하게 수비수가 잘 오르고 저희 팀은 공격진이 약간 성장이 더딥니다. 혹시 아시는 분들은 설명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