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아이의 공부를 위해서 제 월급으로 기적의계산법 책을 샀답니다. 아이가 클수록 교육비가 점점 늘어나고 있답니다. 많이 시키는 것도 아닌데 아이 한 명당 만만치 않은 교육비에 놀라고 있답니다.

  - 구입도서 : 기적의 계산법 1권

  - 출판사 : 길벗스쿨

  - 저자 : 기적의계산법연구회 

  - 기적의 계산법 1권 가격 : 정가 7,000원(예스24 10%할인 6,300원)

  아이에게 수와연산의 계산력을 키우기 위해서 5살 때부터 기탄수학 학습지를 했습니다. 

  하지만 기탄수학은 가로셈만 있고 세로셈에 대한 개념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지금 딸아이는 기탄수학E를 풀고 있는데 세로셈에 대한 것을 심어주기 위해서 기탄수학을 잠시 멈추고 기적의 계산법1을 병행하기로 했답니다. 

  기탄수학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적의 계산법은 같은 난이도의 문제를 10회 반복해서 풀며 오답이 없을 것, 목표시간에 도달할 것이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게임처럼 연산에 몰입해서 풀어가는 것입니다. 

  하루에 한 장씩 스스로 매일 규칙적으로 풀어나가고 있답니다. 

  아이는 저에게 매번 초재기를 해 달라고 보챕니다. 폰의 스톱워치를 이용해서 초재기를 하면서 연산 문제를 푸는 것에 대한 흥미와 정확도를 높이고 있답니다.

 뉴기적의 계산법 1권에는 1단계 수를 가르고 모으기, 2단계 합이 9까지인 덧셈, 3단계 차가 9까지인 뺄셈, 4단계 덧셈과 뺄셈의 관계, 5단계 10을 가르고 모으기, 6단계 10의 덧셈과 뺄셈, 7단계 연이은 덧셈, 뺄셈, 8단계 (몇십)+(몇), (몇)+(몇십), 9단계 (몇십 몇)+(몇), 10단계 (몇십)+(몇십)이 나옵니다.

  초등학교 1학년 1학기 수학책에서 연산만 뽑아놓은 것 같습니다. 7년 동안 누적 판매 200만부 이상의 대형 베스트셀러가 된 기적의 계산법. 엄청난 판매부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루에 2쪽씩 3개월이면 한 권을 모두 끝낼 수 있는 기적의 계산법. 저는 이 책에서 좋은 부분은 학력진단표입니다. 

  학력진단표에는 걸린 시간을 기록하고 학년평균시간과 상위 10% 진입시간이 있어서 아이에게 학습 의욕을 고취시켜 줍니다.

 한 페이지에는 기본 개념 학습이 나옵니다. 쉽고 상세한 설명으로 계산의 원리를 이해하게 하며 학습 예시 문제로 풀이방법을 알게 합니다.

  기적의 계산법이 학부모의 지도 아래 포는 것이 많기에 학부모 지도 가이드도 나와 있답니다.

 한 문제도 틀리지 않고 걸리는 시간도 나쁘지 않은 딸아이랍니다.

 기탄수학을 열심히 풀었던 저력이 기적의 계산법에서도 나오고 있답니다.

 아직 풀지 않은 부분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 1학기 수학에서 가장 이해하기 힘들어하는 부분이 덧셈과 뺄셈의 관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적의 계산법에서는 이 부분에 대한 설명과 문제가 매우 잘 되어 있었습니다. 

 기탄수학에는 가로셈만 나와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기적의 계산법에는 세로셈이 나옵니다. 세로셈을 알아야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과 뺄셈이 쉬워지겠지요.

 유아7세~초등 1학년을 기준으로 나온 기적의 계산법 1권은 연산을 잘하는 아이에게는 계속해서 자신감을 북돋아줍니다. 

   아이가 상위 10%진입시간에 들기 시작했습니다. 다만 기적의 계산법을 풀면서 조금 아쉬운 것은 글자가 엄청 예쁜 딸아이가 글씨를 예쁘게 적으면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것을 알고부터입니다. 숫자는 예뻐지지 않아지고 시간은 엄청 단축이 되었습니다. 연산 시간이 단축된 것을 좋아해야 하나 살짝 고민이 된답니다.

  그 부분을 빼고는 연산과 계산에 매우 도움이 되는 기적의 계산법 1권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