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 지갑과 함께하는 딸아이의 겨울방학 수학 선행학습 백점맞는수학 문제집 포스팅이랍니다.
  - 출판사 : 동아출판
  - 가격 : 15,000원
  - 인쇄일 : 2016년 12월 15일
  2017년 수학문제집이 벌써 나왔네요.
  교과서만 가지고 공부를 했다는 모범생의 밀처럼 2학년 수학 교과서와 수학익힘책을 가지고 2학년 수학을 공부시키려다가 생각보다 교과서가 어렵다는 것을 느꼈어요.
  반복학습을 해서 수학 문제 유형에 익숙하게 해야하는데 수학교과서와 수학익힘책은 한계가 있네요. 생각보다 익힘책이 어렵네요. 초등학교 2학년에게 이렇게 어려울 필요가 있나?
  그래서 수학 문제 유형에 익숙하게 하기 위해 문제집을 골랐어요. 고른 문제집은 백점맞는수학이에요. 동네학원에 다니는 아이가 백점맞는수학을 풀고 있어서 저희도 백점맞는수학을 풀기로 했어요.
  교과서와 익힘책으로 먼저 배운 후 백점맞는수학을 풀기로 했어요.
  기다리던 백점맞는수학이 도착을 했어요. 예스24에서 10% 할인과 큐브수학s 오답노트와 스케줄러를 사은품으로 받았어요.
표지가 하마이네요.
이번에도 백점맞는수학 다 풀자.
  백점 맞는 수학 구성을 보면 연산 습관을 키우는 날개북, 본문제집, 시험대비북, 친절한 해설서로 되어 있어요.
  날개북은 쉬우면서 핵심적인 연산이 있어서 계산력과 기본기를 키울 수 있네요.
  딸아이가 좋아하는 만화가 나오네요.
  저는 이 만화로 딸아이와 역할극을 해요. 
  1단계는 개념을 알려주는 것이예요. 개념을 잡아주는 문제가 나와요.
2단계는 유형 익히기예요.
수학 문제 유형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네요. 문제 유형을 익히며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키운답니다.
  3단계는 실력높이기예요.
  문제 수준이 높아지네요. 아이와 포기하지 않고 풀고 있답니다.

  단원마무리하기.
  이 때면 수학문제에 익숙해져서 혼자서도 잘 푸네요.

  재미있는 창의융합사고도 있답니다. 문제가 재미있어서 수학이 재미있다는 생각을 들게 만드네요.
  단원평가, 수행평가, 중간고사, 기말고사 대비용인데 6월쯤에 풀면서 다시 복습을 한답니다.
  답지예요. 아직은 엄마가 답지를 볼 필요가 없네요.
  아이 중학생이 될 때까지 수학을 제가 가르치고 싶은데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어요.
엄마 문과이지만 수학은 잘했단다.^^
  이번에 예스24에서 백점맞는수학을 구입했더니 50포인트에 오답노트를 주네요. 한 번도 오답노트를 적어본 적이 없는 딸아이인데 오답노트 적는 법을 알려주어야겠어요.
  오답노트는 문제, 풀이, 관련개념이 나와 있네요. 열심히 설명해주어서 오답노트를 재미있게 적어보아야겠네요. 
  두 번째 사은품은 스터디플래너였어요. 학습계획을 세우는 것이네요.
  초등 1학년 겨울방학.
  학원을 보내는 것보다 엄마와 함께 수학문제집인 백점맞는수학을 사서 풀기로 했답니다. 수학의 경우 선행학습이 조금 필요하네요. 연산 속도도 빠르게 할 수 있어야 하고, 수학 개념도 심어주어야 하네요.
  학교를 가지 않기에 늦잠도 자고, 푹 쉬기도 하며 체험도 하고 있어요. 방학의 즐거움에 빠져 있답니다. 그러면서 시간이 날 때마다 백점맞는수학을 엄마와 함께 풀고 있답니다. 학원은 피아노과 눈높이영어학습지만 다니는 딸이네요. 지금은 사교육비가 피아노 90,000원, 눈높이영어35,000원이네요. 초등학교 1학년인대 매달 125,000원이 드네요.
 - 눈높이영어학습지 구성
 - 눈높이사은품
  그나마 다행인 것은 보습학원은 다니지 않는 것이예요. 보습학원은 다니지 않지만 엄마와 함께 공부를 하면서 공부를 잘하는 딸에게 너무 감사하답니다.

사교육비가 20만원 이하인 분은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