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밥백선생3를 오랜만에 보았습니다. 챙겨서 봐야지 하면서도 직장과 육아로 바쁘다보니 본방사수를 하기 힘듭니다. 

  우연히 보게된 집밥백선생3.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보여서 백종원 간장콩나물불고기를 주말에 따라 만들어 보았답니다. 

백종원 간장콩나물불고기 포인트

1. 대패삼겹살을 기름기가 잘 나오게 굽기

2. 기름기가 나온 대패삼겹살에 대파 넣어 파기름 내기

3. 대패삼겹살과 파가 익으면 설탕 1숟가락 넣기

4. 가장자리에 간장을 둘러 볶아주기

5. 콩나물을 넣고 볶아주기

[백종원 간장콩나물불고기 재료]

- 대패삼겹살 300g, 콩나물 1봉지, 대파 1개, 설탕 1숟가락, 백종원 만능맛간장 또는 진간장 4숟가락

 백선생 간장콩불은 너무 간단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집밥 메뉴입니다. 

 우선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도 대파, 대패삼겹살, 콩나물로 너무 간단하답니다.

1. 대파는 반으로 갈라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 대파를 큼직하게 썰어주어서 볶을 때도 보여서 예쁘게 보인답니다.

2. 콩나물은 두 주먹 준비해줍니다.

  - 콩나물의 식감이 너무 좋은 간장콩불이랍니다. 간장콩나물불고기에서 콩나물의 맛이 예술이랍니다. 이제 재료 준비가 끝이 났습니다.

3. 팬에 대패삼겹살을 넉넉히 부어줍니다.

 - 대패삼겹살이다 보니 잘 익습니다. 고기가 골고루 익고 기름도 잘 나온답니다.

4. 대파를 넣고 파기름을 내어줍니다.

 - 집밥백선생을 보면서 파기름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답니다. 파기름이 주는 맛이 예술입니다. 궁극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5. 설탕 한 숟갈을 넣어 윤기를 내줍니다.

  - 설탕을 한 숟가락 넣으니 자르르르 윤기가 나옵니다. 

6. 만능맛간장은 팬에 눌러주세요.

  - 만능맛간장이나 진간장을 넣어서 팬에 살짝 끓인 후 볶으면 됩니다.

7. 대패삼겹살 위에 콩나물을 넣습니다.

  - 대패삼겹살 위에 콩나물을 넣어서 볶아주면 간장콩나물불고기 요리가 끝이 납니다.

 쉽게 뚝딱 만드는 모습에 저도 따라 만들어보았답니다. 맵지 않아서 아이들도 너무 좋아할 듯 해서 백종원 간장콩나물불고기를 따라 해 보았답니다.



백종원 간장콩불 황금레시피

재료 : 대파 1개, 콩나물 2주먹, 대패삼겹살 약간, 설탕 1숟가락, 진간장 3숟가락

1. 대파를 손질합니다.

  - 대파의 흰 부분은 반으로 해서 파기름을 낼 때 넣고, 초록색 부분은 나중에 넣어서 색깔을 살려주었답니다. 

2. 콩나물을 깨끗이 세척합니다.

  - 값이 싸면서 맛있는 콩나물이 간장콩나물불고기에 넣으면 너무 맛있답니다. 

3. 대패삼겹살을 폅니다.

  - 대패삼겹살이 골고루 잘 익고, 기름이 잘 나오기 위해서 펴서 익혀주는 것이 좋답니다.

4. 대패삼겹살을 익힙니다.

  -  펼쳐진 대패삼겹살은 타지도 않고 잘 익는답니다.

5. 반으로 가른 대파 흰 부분을 넣어서 파기름을 냅니다.

 - 파기름이 예술이랍니다. 파기름이 나오면서 고기의 맛을 더 살려준답니다.

6. 설탕 1숟가락을 넣습니다.

  - 고기와 파가 충분이 익으면 설탕 1숟가락을 넣어서 윤기를 내어줍니다. 설탕 1숟가락이 더욱 감칠맛을 높여준답니다.

7. 만능맛간장이나 진간장을 3숟가락 넣습니다.

  -  저의 경우에는 만능맛간장이 없어서 진간장을 사용했답니다. 대패삼겹살이 작았던 관계로 저는 진간장을 3숟가락만 넣었습니다. 고기의 양에 따라서 진간장의 양을 조절하면 된답니다. 만능맛간장이 없어서 진간장을 사용했는데 그래도 참 맛있었습니다.

8. 콩나물을 넣습니다.

  -  콩나물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이 때 대파의 초록 부분을 함께 넣습니다.

 뚝닥 완성이 되었습니다. 재료 준비부터 간장콩나물불고기가 완성되기까지 걸린 시간은 15분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남편이 소주를 한 병 사러 나간 사이에 간장콩불을 완성했답니다. 손이 빠른 편도 아닌데 빨리 만들었답니다. 

  맛있게 완성된 백종원 간장콩나물불고기.

  남편도 너무 맛있어하고, 아이들도 너무 좋아합니다. 매번 대패삼겹살하면 구워 먹는 것만 했는데 이렇게 간장콩불로 요리를 해 먹으니 밥반찬도 되고 콩나물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벌써 2번이나 간장콩나물불고기를 만들어 먹었답니다. 요리프로그램을 보면서 따라 만들면 좋은 요리들이 있답니다. 아래는 제가 따라해 보았을 때 맛있는 음식이랍니다.

 앞으로도 집밥백선생을 보면서 음식을 따라 만들어 보아야겠습니다. 

  제가 요리 만드는 것을 좋아할수록 저희 밥상은 건강해질 것이라 봅니다.^^


집밥백선생 요리를 따라해보신 분은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