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천여행으로 항공우주박물관에 갔습니다. 저는 사천항공우주박물관을 사천에서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 사천항공우주박물관 주소 : 경남 사천시 사남면 공단1로 78 (유천리 802 한국항공)
-  사천항공우주박물관 개관시간 : 매일 09:00~18:00(설날/추석 연휴 휴관)
- 사천항공우주박물관 입장료 : 어른 3,000원 /어린이, 청소년, 경로 2,000원
- 사천항공우주박물관 전화 : 055-851-6565
- 홈페이지 : http://kaimuseum.co.kr
사천항공우주박물관은 넓은 주차장으로 주차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된답니다.

우선 항공우주박물관을 관람하기로 했답니다. 
항공우주관 전시관은 자유수호관, 항공우주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유수호관은 6.25전쟁에 관한 전시물이 있습니다.
그 당시의 군복, 총, 생활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6.25전쟁 때 우리나라를 도와준 나라들도 알 수 있습니다.
항공우주관은 세계항공발달사, 각종 항공기 모형, 우주 코너의 우주 전시물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항공우주관은 두 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행의 원리외 항공기의 구조, 각종 항공기모형, 세계항공발달사,  우주인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전시물을 보고 있으니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자라는 듯 합니다.
오전에는 자유슈호관과 항공우주관을 구경했습니다. 야외에서 점심을 먹고 야외전시장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는 항공기, 탱크, 헬리콥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탱크 앞에서 찰칵찰칵 셔터를 자동스럽게 누르게 됩니다.
맑은 하늘과 어우러져서 찍은 사진 모두 예뻐보입니다.
원없이 비행기를 보았습니다. 아이가 비행기를 볼 기회가 없었는데 너무 좋아합니다.
사람은 많이 없어서 뛰어놀고, 사진을 찍기 좋습니다. 가족끼리 놀러오기 좋은 장소입니다. 특히 아이가 있다면요.
야외전시장 모두 포토존이 됩니다.
다양한 종류의 비행기에 저 또한 무슨 종류인지 살펴보게 됩니다.
실내를 볼 수 있게 되어있는 U.S. AIR FORCE랍니다. 크기가 엄청 큽니다. 규모에 놀랐습니다.
미국 비행기 내부의 전시관 모습이랍니다. 
실제 비행기의 내부 안에도 들어가보고 밖에서도 자세히 보다보니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겠습니다.
재미있게 3시간 정도 사천항공우주박물관에서 놀았습니다. 도시락, 간식을 준비해서 전시관을 구경한 후 점심을 먹고 야외에서 열심히 사진을 찍으면서 놀았답니다.
날씨 좋은 날 사천여행을 가신다면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사천항공우주박물관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