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햄프씨드(Hemp Seed)를 친정 엄마에게 받게 되었어요. 친정오빠가 친정엄마에게 준 것을 친정엄마는 딸인 저에게 먹어보라며 주었어요. 햄프씨드가 뭔지 모르는 저는 햄프씨드에 대해 공부를 한 후 맛있게 먹어보기로 했어요.

햄프씨드

  - THC 0.00%이하의 식용 대마 씨앗을 사용하여 위생적인 처리 과정을 거친 안전한 식품, 즉 대마의 환각성분이 있는 껍질을 제거한 씨앗

  -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 GLA를 비롯, 일상생활에서 부족하기 쉬운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 미국타임스 선정 6대 슈퍼곡물

햄프씨드의 효능

  햄프씨드 단백질 함량은 100g당 31g으로 두부의 390%, 아마씨의 170%, 렌틸콩의 120%예요. 

  햄프씨드의 아르기닌 함유량은 100g당 4.5g으로 굴의 1220%, 장어의 410%, 전복의 360%라고 해요. 

  햄프씨드의 다가불포화지방산(오메가3, 6, 9) 함유량은 100g당 38g으로 연어의 1500%, 고등어의 1130%라고 해요.

  햄프씨드의 식이섬유 함유량은 100g당 4g으로 사과의 160%, 양배추의 160%, 바나나의 150%라고 해요.

  햄프씨드 하루섭취량은 성인기준 10~20g이라고 해요. 햄프씨드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1.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성장에 도움을 줘요.

  -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하다고 해요. 

2. 동맥경화과 고지혈증을 예방해요. 

  - 항산화 작용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줘요. 

  - 혈액의 나쁜 콜레스테롤에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해요. 

  -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이 혈관 내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준다고 해요.

3. 고혈압을 개선해요. 

  - 필수지방산(오메가3, 6)이 혈관을 튼튼하게 해요.

4. 다이어트에 좋아요.

  -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단백질 함량은 높다고 해요. 

  - 아르기닌 성분이 지방을 연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5. 피부미용에 좋아요.

  -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건조한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준다고 해요.

6. 변비를 예방해요.

  -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고 대장 활동을 돕는다고 해요.

햄프씨드 맛있게 드시는 방법

  햄프씨드는 식감이 부드럽고 고소하며 잣과 맛이 비슷해요.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으며 어떤 요리에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1. 1회 1~2큰술씩 1일 1~2회 원물 그대로 섭취

2. 샐러드, 수프, 요구르트, 시리얼 등에 뿌리거나 섞어 즐길 수 있습니다.

3. 밥 또는 나물 등에 첨가해 드시면 쉽고 맛있게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햄프씨드 보관방법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을 하라고 하네요. 햄프씨드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을 권하고 있네요. 

  드디어 햄프씨드를 개봉했어요. 고추씨처럼 작네요. 햄프씨드를 어떻게 먹을까 하다가 그냥 먹어보기로 했어요.

  아무 맛이 나지 않네요. 그냥 잣을 먹는 맛이네요. 다음에는 다른 음식 위에 뿌려서 먹어야겠어요.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