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제 지갑과 함께하는 봄봄스쿨 말랑말랑 두뇌트레이닝 스도쿠 어린이에요.
  스도쿠는 수학 퍼즐 중 하나로 일본에서 개발된 퍼즐 게임이라고 해요.

  스도쿠는 숫자가 겹치지 않는 한 자릿수에요. 단순한 게임 규칙이지만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지능형 퍼즐이에요.
  스도쿠를 한 번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이들 때문에 스도쿠를 알게 되었어요.
  지인이 스도쿠 책 한 권(봄봄스쿨 말랑말랑 두뇌트레이닝 스도쿠 초급 어린이)을 주고 갔어요.
  초등 3학년 딸아이가 풀기 시작했어요.

  7살 아들은 틀리는 것이 싫어서 하기 싫다고 하네요. 요즘 틀리는 것에 민감한 7살 유치원이에요. 문제를 틀리면 울어버리네요.
  너무 서럽게 울어서 울지 마라고 이야기를 하고, 너무 힘들면 공부하지 말라도 했어요.
  자신이 행복한 것이 최고이니깐요.

  암튼 이 스도쿠를 보고 저도 어떻게 푸는지 궁금했어요. 자기 책에는 낙서를 하지 말라는 딸아이 때문에 연습장에 보고 그려서 풀어보았네요.

  스도쿠 너무 재미있네요.
  아이와 함께 즐겁게 풀기 위해서 제 것도 샀어요.
  7살 아들 것도 사고요. 그러다 보니 똑같은 스도쿠 책이 3권이 되었어요.^^
  가격은 6,500원이에요.
  스도쿠를 잘 하는 방법은 문제를 봤을 때 숫자가 제일 먼저 적힌 부분부터 공략을 해 나가면 된다고 해요.

  쉬운 곳부터 풀어나가다 보면 점점 숫자도 채워지고 힌트도 많아지네요.
  혹 숫자가 고민이 된다면 가능성이 있는 숫자를 작게 적어놓고 풀다 보면 정답이 보이네요.
  봄봄스쿨 말랑말랑 두뇌트레이닝 스도쿠 초급 어린이의 좋은 점은 1번 문제부터 100번까지는 1~6까지 숫자로 조금은 쉽게 스도쿠에 접근할 수 있어요.
  어렵지 않게 스도쿠를 만날 수 있어서 좋네요.

99번까지 1~6 숫자로 연습을 해서 실력을 쌓아야겠어요.

  9살 딸아이도 7살 아들도 하루에 하나씩 풀고 있어요.

  101번부터는 1~9까지 나오는 스도큐에요. 이 부분이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는 스도쿠이지요.

  열심히 풀어서 200번 스도쿠 문제를 한 번에 풀고 싶네요.

  딸이 책을 받았을 때 쉽다며 200번 스도쿠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다 맞을 줄 알았는데 틀렸어요.

  이 책을 다 풀고 200번에 도착을 했을 때는 쉽게 문제를 풀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봄봄스쿨 말랑말랑 두뇌트레이닝 스도쿠 초급은 2016년에 1판이 인쇄가 되었네요.
  신기한 것은 국내 친환경 인증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는 것이에요.
  지금 스도쿠 57번을 풀고 있어요. 아마 내년이 되기 전에 스도쿠 어린이 다 풀 듯 해요.
  스트레스를 받을 때 스도쿠를 풀면서 잠시 힐링할게요.
  스도쿠로 여가 시간을 보내는 즐거운 재미에 빠져 있답니다.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