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제 지갑과 함께하는 6, 7세 입학준비 한글 1단계, 2단계예요.
  "아들, 한글 공부하자."
  "엄마, 얼마 안 남았어."
영재개발프로그램 5, 6세 2단계 입학준비 한글을 다 풀어가네요.

  이제는 혼자서 책도 잘 읽고, 궁금한 단어가 나오면 무슨 뜻이냐고 물어보네요.
  이렇게 한글을 많이 늘었어?
  매일 2바닥씩 한글준비를 한 효과를 톡톡 보고 있네요.
  표지가 떨어질 정도로 공부를 했나 봐요.^^
  6, 7세 입학준비 한글 2권을 샀어요.
  1권을 사고 싶었는데 2권이 세트로 파네요. 하는 수 없이 1, 2권 세트로 샀어요.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두 번 나누어 사는 불편함이 없어지는 셈이네요.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에 한글을 다 떼고 갈 수 있겠네요.
  이 2권을 다 풀고 나면 1학년 교과서를 한 번 보여주어야겠어요. 
  5, 6세 입학준비 한글을 푼 모습이예요.
  단어를 읽고 쓰기를 했어요. 읽기는 너무 잘해요. 
  책에 받아쓰기도 나와서 한 번 시험 삼아 해 보았어요.
  8문제 중에 4문제를 맞아서 50점이네요.
  틀린 글자는 5번씩 적어 보았어요. 아마 50점 맞은 것도 추억으로 남을 듯 해요.
  아들이 아직 잘 모르는 띄어쓰기도 이 책을 통해서 조금씩 배웠어요.
  띄어쓰기가 되면 멈추었던 그림일기를 다시 시작하려고 해요.
  7살에 그림일기를 시작했는데 글씨가 안 예뻐지고 흥미를 갖지 않아서 잠시 미루고 있거든요.
  일기는 즐거운 것이지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면 안 되잖아요.
  예스24로 아이들 책을 주로 사요.
  처녀 때는 제 책을 주로 샀는데 요즘은 아이들 책을 거의 사고 있네요.
  사실 육아와 직장을 함께 병행하다 보니 책을 읽을 시간이 많이 없어요.ㅠ.ㅠ 한 때 문학소녀로 도서관에 살았는데......

  하지만 아이들 책을 많이 읽다보니 예스24 우수고객이네요. 
  상자를 뜯으니 움직이지 않게 잘 고정이 되어 있네요.
  짜잔.
  아이들 학습지가 들어 있네요.
  기탄수학 H-1과 입학준비 한글책이 있네요.
  입학준비 세트 한글6~7세용으로 할인해서 9,000원이네요.
  도서정가제가 아니었을 때 더 많은 책을 사고 저렴하게 살 수 있었네요.
  지원출판 입학준비 한글 책 뒤의 정가는 6,000원이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두 권을 9,000원에 살 수 있네요.
  이런 부분 너무 좋네요.
  한글 공부책을 사고 나니 마치 뿌듯하네요. 하루에 2바닥씩 한글 공부를 하니깐요.
  1단계 입학준비 한글책이예요.
  마음에 드는 문구.

 <부모님과 공부하는 놀이 같은 학습 만들기>
  부모님이 아이에게 주는 영향은 마른 땅이 비를 흡수하는 것처럼 매우 큽니다.
  마주보며 아이들과 같이 소리내며 학습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 보세요.
  아이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 엄마 아빠인 것처럼 부모님 또한 사랑하는 아이의 얼굴을 바라보며 같이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합니다.
  이런 시간들이 아이에게는 단순한 공부 시간이 아닌 부모님을 통해 사랑을 배우는 사랑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가족 소개도 하고, 자기 소개도 연습할 수 있네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겹받침이 나오네요. 아직 겹받침은 잘 못 쓰는 아들이예요.
  차차 알아가자.
  겹받침은 어른들도 헷갈린단다.
  받아쓰기도 있네요.
  겹받침으로 받아쓰기를 하면 너무 어려울 것 같아서 보편적으로 많이 나오는 단어로 받아쓰기를 했어요.
  움직임을 나타내는 말도 배워요.
  기관과 직업 이름도 적어봐요.
  남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단어가 보이네요.
  경찰관, 소방관.
  6, 7세 2단계 영재개발프로그램 입학준비 한글 2단계예요. 
  우리 가족의 이름을 한글로 적어보네요.
  인사말도 배워 보네요.
  높임말도 익혀 보네요.
  열심히 스스로 학습을 한 7살 아들과 9살 딸아이를 위해서 해외여행을 큰 선물로 주며 가족여행을 떠나야겠어요.

  7살 아들이 필리핀 세부로 첫 해외여행을 다녀온 후 너무 좋았는지 계속 그 이야기를 하네요.
 
  그 모습에 짠돌이 남편도 아이들과 함께 겨울에 해외여행을 가는 것에 찬성을 했어요.
  제가 매번 여행 관련 홈쇼핑을 볼 때마다 이해를 못하던 남편이 이제는 자신이 여행 홈쇼핑 광고를 보고 있네요.
 (이야기가 조금 옆으로 빠졌네요.^^)

  아들 재미있게 한글 공부하고, 겨울방학에 신 나게 여행을 가자.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