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년마다 있는 건강검진을 기록으로 남겨두어요. 이번이 3번째로 남기는 건강검진결과통보서이네요. 블로그의 좋은 점은 일기를 남길 수 있다는 것이네요.
  이번에는 정상A이네요. 2016년에는 정상B였는데 2018년에는 정상A가 나와서 좋네요.
  의심질환도 없네요. 가족력이 고혈압과 당뇨병이 있기 때문에 유심히 보고 있거든요.  앞으로도 잘 관리하자.
  생활습관 관리가 필요하네요.
 '근력운동이 부족하오니 관리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나왔어요.
  매번 운동을 하자고 다짐만 하고 실천이 되지 않아서 그런가 봐요. 
  빈혈을 보는 혈색소는 12.6g/dL이에요. 빈혈 정상 범위는 여자는 12.0~15.5g/dL이네요.
  매일 철분제를 먹었는데 먹은 것에 비하면 수치가 높은 편이 아니네요. 꼬박꼬박 잘 챙겨서 먹어야겠어요.

  2014년에 높게 나온 공복혈당은 이번에는 93mg/dL으로 100mg/dL미만이 나왔어요.

  궁금했던 이상지질혈증은 비해당이네요. 이  부분이 많이 궁금했는데...... 다음에 피검사를 할 일이 있으면 이 부분을 체크해 보아야겠어요. 
   새로운 부분이 있네요. 심뇌혈관질관 위험도를 판단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38세 여자 평균은 0.6배인데 저는 0.4배로 심뇌혈관나이가 34세로 나왔어요.

  "나  심뇌혈관 나이가 4살이나 작게 나왔어."
  "선방했네."
  "히히히."

 제 나이보다 심뇌혈관 나이가 작게 나오니 기분이 좋아요. 잘 관리를 해서 2년 뒤에는 더 어리게 나오자.

 건강관련요소도 나쁘지 않아요.
 다만 주4회 운동에서 주5회 운동을 권장하네요. 근력을 키우자.^^
  공복혈당도 정상수치이네요.
  건강할 때 관리를 하자.^^
  암튼 이번 건강검진은 심뇌혈관 나이가 작게 나와서 기분이 좋았어요.

  만보도 걷고 캐시도 얻을 겸 캐시워크도 다운 받았어요. 매일 10,000보 걸으면서 근력을 키우려고 해요. 10,000보를 걸으면 하루에 100캐시를 주는데 100캐시씩 한 달을 모아서 아이들 간식을 사주어야겠어요.


  만보 걷기로 캐시워크로 극복하자. 건강을 잃으면 아무 것도 찾을 것도 할 수 없어요. 모두 건강하고 즐겁게 살 수 있도록 평소에도 건강 관리를 하여서 100세 시대를 멋지게 맞이하도록 해요. 

- [당뇨병예방] 공복혈당이 높은 이유와 혈당 낮추는 방법
- 건강검진 정상B, 이상지질혈증, HDL콜레스테롤 높이기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