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 지갑과 함께하는 천재교육 함순애 영어자습서&평가문제집 4학년 1학기에요.

  작년 교과서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 3학년 2학기 천재교육 함순애 영어자습서&평가문제집을 사서 매우 열심히 공부를 했어요.

  아이가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교과서 내용이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매우 도움이 되었어요.

  어느덧 문제집을 끝까지 다 풀었네요. 그래서 4학년 문제집을 미리 샀어요. 어떤 내용이 나오는지 아이도 보고 심심할 때 단어도 외우고, 듣기평가도 하면 좋을 듯 해서요.
  드디어 개정판인 천재교육 초등영어 자습서&평가문제집이 집에 도착을 했어요.
  주문은 1월 5일쯤에 했는데 내용이 바뀌는 부분이 있어서 1월 중순쯤에 배송되어 온다는 문자를 받았거든요.
  괌여행을 다녀온 다음 택배를 받았네요.

  작년에 책을 산 금액은 30만원인데 올해는 책값이 더 많이 나올 듯 하네요. 7살 아들이 8살이 되어서 문제집을 몇 권 더 사야할 듯 해요.
  초등학교 4학년 딸아이의 취향을 저격하는 사은품인 고양이 수첩을 받았어요.
  귀여운 캐릭터인 젤로도 보이네요. 우주복을 입은 파란색 아이가 젤로에요. 천재교육 함순애 영어 캐릭터에요.
  이 수첩을 비밀공책으로 적는다고 하네요. 동생은 안 보여준다고 하네요.
  한 권으로 끝내는 교과서 학습이라고 되어 있어요. 교과서 영어 공부를 바탕으로 하고 좀 더 수준을 높여가고 있어요.

  일주일에 한 번, 한 시간 정도 무료로 영어공부를 배우러 가는데 그 영어보다 쉽다고 좋아하네요. 그 곳의 수준은 5, 6학년 기준에 맞추어지거든요.
  자습서에는 교과서의 핵심 내용을 정리되어 있고, 교과서 듣기 대본이 수록되어 있어요.
  평가문제집에는 영역별 test와 통합형 test, 단원별 주요 단어, 표현 문장 연습, 창의 서술형 평가 문제가 제공되네요.
  4학년 1학기 단원은
1. My name is Eric
2. Let's play soccer
3. I'm happy
4. Don't run!
5. Where is my cap?
6. What time is it?
  4학년 1학기 영어까지는 무난한 느낌이네요. 이 때까지 교과서 영어가 어렵지 않네요.
  문제집의 구성이 좋아서 앞으로도 계속 사보려고 해요. 주요 표현은 통문장으로 외우기를 하고 있어요.
  1단원 1차시의 모습이에요. 문장이 나오고 계속 연습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익숙해질 때까지 외울 때까지 하자.
  정말 신기한 것은 딸아이와 계속하니 8살 아들도 따라하네요. 
  평가문제집에서 단어를 공부하는 것이에요. 교과서의 단어를 다 외우자.^^
  영어교과서 주요 표현과 문법적인 부분을 공부할 수 있어요. 자습서에서 배운 내용을 평가문제집으로 반복학습을 통해 알게 하는 부분이 좋아요.

  듣기 부분을 강화할 수 있어서 좋아요. 영어 공부를 하다 보면 쓰는 것이 많아서 읽기와 쓰기 위주가 되기 쉬워요.

  이 책은 듣기에 중점을 두고 있어서 좋아요. 아이가 듣기평가 유형에 익숙해져서 마음에 들어요.

  읽기와 쓰기도 점검을 해 볼 수 있어서 좋아요.
  단원총정리를 통해서 다시 듣기 평가와 내용을 푸는 것이 있어요.
  요즘 분위기에 맞게 창의서술형 평가 문제도 있어요.
  영어cd를 아이의 노트북에 깔아주었어요. 편하게 듣을 수 있도록 해 주었어요.

  벌써 1단원 공부를 끝내었어요. 이제 2단원 즐겁게 하자.
  학교 교과서와 맞게 나와 있어서 아이가 더 흥미있어하네요.
  처음에는 아이의 영어교과서를 보고 워크북을 만들었는데 이렇게 자습서를 사니 편하네요.
  시간도 적게 들고 체계적으로 정리도 잘 되어 있네요.

  4학년 1학기 영어문제집을 빨리 마스터하고 2학기 영어문제집을 사는 그 날을 기대해보네요.

- 영어3학년 천재교육 함순애 교과서로 공부 시작
- 함순애 천재교육 초등학교 영어 자습서, 평가문제집 3-2 공부하기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