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 지갑과 함께하는 수학학습지 기탄수학 H-2에요. 딸아이가 5살 때부터 해오던 기탄수학을 10살이 되어도 계속 하고 있네요.
  빠르고 쉽게 연산을 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기탄수학을 풀자.
  기탄수학은 양이 너무 많아서 그만하려고 했는데 딸아이가 사달라고 해서 계속 하고 있네요.

  조금만 더 진도를 빨리 나가서 선행학습이 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기탄수학은 분량이 많다보니 그 때에 맞추어서 풀고 있네요.
  기탄수학 h단계 2집은덧셈과 뺄셈, 곱셈과 나눗셈, 나눗셈(한 자리 수로 나누기), 10의 배수의 곱셈과 나눗셈이네요.

  H단계는 G단계에서 기른 곱셈, 나눗셈의 기초 계산력을 발전시켜 분수의 성질을 익히고 계산할 수 있는 기초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해요.
  기탄수학 h-4까지 풀면 가분수를 대분수 또는 자연수로, 대분수를 가분수로 고치기까지 배울 수 있네요.
  딸아이는 쉬운 덧셈이 나온다고 좋아하네요. 
  세 수를 더하는 덧셈은 처음 보는 딸아이가 어떻게 푸냐고 물어보네요.
  갈수록 수준이 높아지네요. 실수하지 말고 연산의 힘을 기르자.
  나눗셈과 곱셈이 나오네요. 역시 기탄은 문제가 너무 많네요. 언제까지 기탄수학을 계속 풀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문제 풀면서 암산하는 능력도 키우도록 하자. 
  4학년이 되니 갑자기 수학이 어려워지네요. 지금 열심히 해서 어려워진 수학이 쉬울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이 나눗셈은 교과서에 나오지 않는데.... 나눗셈의 원리만 알면 풀 수 있는 문제이네요. 딸아이가 이 문제를 풀 수 있는지 보고, 모르면 가르쳐 주어야겠어요. 
  암산을 본격적으로 하는 부분이네요. 
  기탄수학 4분 문장제 학습이네요. 4분 문장제 학습은 생각을 해야 하는 문제이네요.
  문장제 문제를 풀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어요.

  계속 기탄수학을 풀고 있어요. 습관처럼 풀고 있는데 기탄수학은 기적의 계산법보다 분량이 많아서 힘들 때가 있네요.

  그래도 딸아이가 기탄수학을 푼다고 해서 계속 사고는 있는데 언제까지 계속 할지는 모르겠어요.

  차곡차곡 기탄수학을 풀어서 계산을 정확하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하자.
  항상 성실하게 공부하는 울딸, 화이팅!

- 기탄수학 g-3 끝, 기탄수학 g-4 시작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