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자급수시험은 엄마와 함께 공부하고 있어요.

방학 동안 무엇을 아이들과 함께 할까 고민을 하다가 한자급수시험에 도전을 하기로 했어요.
방학 때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더라고요.

한국평생교육평가원 메인

시험을 찾아보니 2월에 첫시험이 있네요. 재능교육에서 하는 한자급수, 한국한자한문능력개발원(한능원)을 치다가 그 곳이 수시로 바뀌면서 한국평생교육평가원(http://www.ikpe.or.kr/) 눈높이 한자급수시험을 치기로 했어요.

교평 한국한자검정

한국평생교육평가원(http://www.ikpe.or.kr/)에 들어가면 한국한자검증을 볼 수 있어요. 여기에서 한자자격시험을 응시할 수 있네요.

68회 KP자격검정

68회 KP자격검정을 보니 1월 3일까지 접수이고, 시험 일시는 2월 15일(토)이네요.

 아이들이 눈높이는 영어만 하는데 눈높이 선생님께 궁금한 점을 문의 드렸어요. 인터넷으로 응시원서를 내려다가 눈높이 지점에 가서 직접 내게 되었어요.

5급과 7급의 응시료는 토탈 32,000원이네요. 7급 한자 응시료는 15,000원, 5급 한자응시료는 17,000원인가 봐요.

한자급수시험 문제집을 인터넷에서 사려고 했는데 눈높이영어선생님께서 눈높이학원에 남는 것이라며 그냥 주셨어요. 궁금해서 하나 문의했다가 문제집 값이 남았네요.

KP한자 검정급수별 체계표를 눈높이선생님께 받았어요. 급수별 문항수, 시간, 합격기준이 있네요.

겨울방학이 끝나고 한자시험을 치려고 했는데......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로 국가공인 KP자격검증시험은 시행연기가 되었어요.

눈높이 선생님께서는 3월 중순에 다시 칠 것 같다고 포스트잇에 적어서 수험증과 함께 주셨어요.

그런데 지금 추세로 보면 3월 중순도 어려울 듯 해요.

봄방학이지만 밖에 외출도 못하는데 한자급수시험 공부나 열심히 하자.

다시 연기된 KP자격검정시험.
빨리 코로나19의 무서움에서 벗어났으면 좋겠어요.

몇 번의 연기에 이제는 공부를 많이 시키지 않네요. 그래도 5급을 치는 딸아이는 열심히 외웠는데... 7급을 치는 아들은 당연히 합격하겠는데.

공부하다가 지치겠네요.

8월 22일 한자급수시험이 연기가 되고 올해는 더 이상의 오프라인 고사장 시험은 진행이 어려운 것으로 판단이 되어 최종 환불 신청을 받는다고 하네요.

하는 수 없이 한자급수공부를 잠시 접기로 했어요. 그냥 하루에 3자씩 보기로 했어요. 부담 없이 시험이 다시 재기되기를 기다리기로 했어요.

올해는 한자급수시험이 어려울 듯 하네요. 응시료를 환급 받아야겠네요.^^

9살 아들이 한 자, 한 자 열심히 적은 한자.
열심히 공부한 흔적을 찍어놓아요.

한자급수 문제도 열심히 풀었어요. 그래서 올해 한자급수시험을 칠 수 없음이 아쉬움으로 남네요.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었으면 좋겠어요.

- kp한자검정시험 눈높이 6급 한자자격증 따기
https://richwnaak.tistory.com/m/1230

 

kp한자검정시험 눈높이 6급 한자자격증 따기

* 제 지갑과 함께하는 교평 kp한자검정시험 눈높이 6급 한자자격증 따기예요. "딸, 한자자격증 6급 시험 한 번 칠래? 7급 한자 다 까먹을라. 부담스러우면 안 쳐도 돼." "엄마, 나 칠래. OO이가 눈높��

richwnaak.tistory.com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