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친오빠가 몸에 좋다며 으뜸엘엔에스 제주콩 생낫또를 택배로 보내주었어요. 우리 집 건강식품은 모두 친오빠에게서 받은 것이 많답니다. 부자 친오빠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열심히 먹어야겠어요.

  낫또 좋은 것은 알고 있었는데 챙겨서 먹지는 않았어요. 친오빠의 선물에 제주콩 생낫또를 먹어보게 되었네요.

  집에 도착한 아이스박스 5개.
  아이스박스 부자 되겠다.

  12팩씩 5박스 60팩으로 인터넷에서 보니 44,900원에 팔고 있네요. 가격이 비싼 편은 아니네요. 홈쇼핑에서 제주콩 생낫또를 많이 팔았나 봐요.

  12팩으로 사려고 보니 12,000원 정도 하네요. 12팩으로 사는 것보다 60팩으로 사는 것이 싸네요. 44,900원에 무료배송이어서 나름 괜찮네요.

  다만 냉동실 자리가 많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요. 60팩을 겨우 다 넣었네요. 이 모습을 보더니 남편이
  "이제 낫또만 먹고 살아야겠다."
라고 농담을 던지네요.

  아이스박스를 뜯었어요. 생야채 토핑이 보이네요. 5가지 생야채 토핑이 뜯어져 있지만 않았으면 더 좋았을 텐데.

  5가지 생야채 토핑이 있네요. 이것은 어떻게 먹는 것이지? 낫또를 다 먹은 다음 입가심으로 먹으니 좋네요. 낫또 먹기 힘들 때 생야채 토핑과 함께 먹으면 최고이네요.

  냉동식품으로 제주콩 생낫또가 있네요. 낫또는 냉장식품으로 생각을 했는데 냉동식품이라 신기하네요.

  12팩이 들어있어요.
  제주콩 100% 대두로 낫또 50g으로 94.34%, 자연발효 다시마 간장소스 3g으로 국내산 다시마 추출물 25%가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식품유형은 청국장으로 가열하지 않고 섭취하는 냉동식품이라고 해요.
  내용물은 53g으로 으뜸엘엔에스에서 제조를 했네요.

  보관방법은 18도 이하의 냉동보관을 하라고 하네요.

 생낫또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첫째, 젓가락이나 스푼으로 15~20회 정도 저어서 낫또에 끈끈한 실이 나오도록 한 후 동봉된 소스를 기호에 맞도록 추가한 후 10회 정도 저어서 골고루 섞이게 한 후 섭취를 하라고 해요. 끈끈한 실이 많이 나오게 한 후 섭취할수록 더 좋다고 해요.

  둘째, 잘게 썰은 김치, 김, 계란 등을 곁들여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으며 다른 음식 조리 시 사용하셔도 좋으나 주요 성분인 나토키나제가 열에 약하니 오래 가열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제주콩 생낫또는 실온 노출 시 8시간 이내에 섭취를 해야 한다고 해요.
  낫또 해동 방법은 냉장 온도 8시간이나 실온 2시간이라고 해요.
  전자레인지 해동 및 해동 후 재냉동이 불가하다고 해요. 냉장온도 해동 및 냉장보관 시 7일 이내 섭취를 해야 한다고 해요.

  낫또는 삶은 콩을 발효시켜 만든 일본 전통 발효 식품이며 미국 건강전문지 "HEALTH"가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에 포함되었다고 해요.

  낫또에서 자연 발생되는 끈끈한 실에는 몸에 유익한 나또키나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섭취 시 많이 저어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봉지를 뜯으니 플라스틱으로 된 깔끔한 통이 나오네요.

  통을 여니 다시마 간장소스가 있네요.

  비닐로 한 번 덮어져 있네요. 깨끗하게 해 놓아서 믿음이 가네요.

  낫또의 실이 벌써부터 보이네요. 낫또를 처음 먹어보는데 벌써 건강해지는 것 같네요.

  숟가락으로 저어주면 낫또의 실끈이 많이 보이네요. 아이들은 청국장 냄새가 난다며 먹지 않네요. 아직 건강을 생각하지 않을 나이이니.

  엄청난 실끈을 보이는 제주콩 낫또이네요.

  다시마 간장소스를 넣었어요.

  간장을 넣어서 좀 더 맛있겠지요.

  낫또가 처음이고 청국장도 그렇게 좋아하는 1인이 아닌데...... 그래도 먹지 못할 정도가 아니네요. 건강을 위해서 먹을만한 맛이네요.

  남편에게 아침 대신 먹으라고 했는데 남편은 저녁에 먹겠다고 하네요. 청국장에 있는 콩을 씹는 맛인데 청국장 콩보다 거부감은 없어요.

  콩의 비린 맛도 느껴지지 않네요.

  건강에 좋다며 다 먹었어요. 60팩이니 남편과 제가 30일 한 달을 먹을 수 있네요. 서로 건강해지지 위해서 꼬박꼬박 챙겨서 먹어야겠어요.

  5가지 생야채 토핑은 왜 있지?
  청국장을 다 먹고 생야채 토핑을 맛보았어요.

  야채 토핑으로 입안에 남은 낫또의 맛을 없앴네요. 야채 토핑을 먹고 나니 제주콩 생낫또를 쉽게 먹을 수 있겠네요. 그래서 야채토핑을 주나 봐요.

  제주콩 생낫또 너무 마음에 드는데 아이스박스 5개에 깜짝 놀랐네요. 재활용 쓰레기를 버리는 날 남편과 둘이서 내어야겠어요.
  아이스박스 큰 것에 60팩을 담아서 오는 것이 좋을 듯해요. 환경을 위해서도요.

  건강한 제품을 소개해준 친오빠에게 너무 고맙네요.^^ 

 

  2019년이 얼마남지 않았네요.

  몇 시간 남은 2019년 마무리 잘하시고 2020년에는 모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