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가장 신경을 쓰이는 것이 네이버의 검색 유입이 아닐까 싶어요.

네이버를 무시하고 싶어도 그 위력이 어마어마하지요.

그래서 티스토리를 포기하고 네이버 블로그로 갈까 고민을 한 적도 한 두 번이 아니예요.

저품질까지 걸려서 언제 회복이 될지도 몰라요.

하지만 티스토리의 애드센스가 좋고, 처음 만든 블로그라 더욱 애착이 가서 아직도 하고 있어요.

슬퍼3

그런데 희소식 네이버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면 티스토리 포스팅의 네이버 검색누락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것을 알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당장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했어요.

네이버의 검색 유입으로 조금 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기 위해서요.

 

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http://webmastertool.naver.com/)에 들어가 주세요.

이 때 네이버 아이디가 있어야 해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이용이 가능해요.

사이트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연동할 사이트를 입력한 후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2. 사이트 소유 확인이 나와요. HTML 태그를 복사해주세요.

 

3. HTML/CSS의 <head> 밑에 2에서 복사한 태그의 주소를 넣어주세요.

태그를 넣은 후 2번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4.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에 들어가주세요.

 

 

5.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수집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6. 웹 페이지 크롤링 요청을 했어요.

처리결과가 200이 나오는 것은 검색이 된다는 것이예요.

처리결과가 404가 나오는 것은 삭제된 포스팅이거나 주소가 잘못된 경우예요.

하루에 50개까지 수집요청이 가능하네요. 저는 그래서 3일에 걸쳐서 포스팅을 요청하기로 했어요.

 

7. 그래서 포스팅이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 해 보았어요.

어제만 해도 보이지 않던 검색이 네이버 웹마스터에서 수집을 요청한 후에 보이네요.

신나2

제가 포스팅을 한 모든 주소를 다 순서대로 입력을 해야겠어요.

이렇게 검색이 많이 되어서 네이버에서 유입이 늘어났으면 좋겠어요.

아무리 블로그가 개인적인 공간이라고 하지만 방문자도 없이 적으려고 하니 조금 힘드네요.

이번 네이버웹마스터등록으로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누락이 되지 않았으면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