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시세끼 어촌편을 즐겨 보았어요.
차승원씨의 요리 솜씨를 보고 많은 감탄을 했어요.
주부 7년차인 저보다 훨씬 요리를 잘 하더라고요.
아마 많은 아줌마들이 차승원의 요리 솜씨에 놀라지 않았을까 싶네요.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차승원씨가 만든 요리 중에서 저희는 제육볶음이 가장 눈에 들어왔어요.
제육볶음은 평소에 자주 해 먹는 요리이잖아요.
저는 고추장을 사용해서 양념장을 만드는데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차승원씨는 고추가루를 이용해서 제육볶음을 만드시더라고요.
그래서 차승원씨의 제육볶음 레시피대로 만들어 보았어요.

- 재료 : 돼지고기 목살 700g, 고춧가루 7숟가락, 간장 6숟가락, 물엿 6숟가락, 다진 마늘 4숟가락, 양파 간 것 2숟가락, 소주 1숟가락,파, 당근, 양파, 참기름 1숟가락, 후추 조금

1. 돼지고기 밑간을 해 주세요.
저는 아침 출근 전에 부리나케 밑간을 했어요.
간장 3숟가락, 다진 마늘 2숟가락, 소주 1숟가락, 후추 조금을 넣고 버무려고 냉장고에서 저온숙성을 아침에 해 두었어요.
정말 부지런한 워킹맘이예요.

2. 제육볶음 양념장을 만들어요.
고춧가루 7숟가락, 물엿 6숟가락, 간장 3숟가락, 다진 마늘 2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양파를 강판에 갈아서 2숟가락 넣고 섞어서 냉장고에서 숙성시켜 주세요.

3. 제육볶음에 넣을 야채를 썰어주세요.
저는 양파 반 개, 당근 반 개, 파 2개를 사용했어요.

4. 퇴근 후 밑간을 한 돼지고기 목살을 볶아주세요.

5. 돼지고기가 거의 익어갈 때쯤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6. 양념장을 넣고 3분간 볶아주세요. 물엿이 들어 있어서 제육볶음에 물이 생기지 않아요.

6. 야채를 넣어주세요.

7. 야채가 숨이 죽을 정도로 볶아주세요.

삼시세끼 차승원표 제육볶음이 완성되었어요.
고기을 볶은 뒤에 양념장을 넣기 때문에 빠르게 제육볶음을 만들 수 있어요.
제육볶음에서 고춧가루와 물엿을 사용하여 볶기 때문에 물이 나오지 않아요.
물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뒷날 제육볶음을 먹어도 촉촉하고 맛도 똑같아요.

그릇에 예쁘게 담아서 먹었어요.
여태까지 먹었던 제육볶음보다 훨씬 맛있네요.

쌈채소에 맛있게 싸먹었어요.
6년 간 해오던 저만의 제육볶음 레시피를 버리고 앞으로 차승원씨의 제육볶음 레시피를 따라 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