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닭 가슴살을 샀다고 생각을 했는데......

카레를 만들기 위해서 닭가슴살을 샀어야 했는데 실수로 닭봉을 사왔네요.

어떻게 이런 것이 틀릴 수 있는지.

너무 바빠서 정신이 하나도 없었나 봐요.

그렇게 냉장고에 넣어둔 닭봉.

무엇을 해 먹을까 하다가 닭봉오븐구이를 해 먹기로 했어요.

가이타이너광파오븐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기로 했어요.

요즘 닭요리는 가이타이너광파오븐으로 모두 만들고 있네요.

http://richwnaak.tistory.com/84

그나마 요리를 하는 것은 너무 재미있는 워킹맘이기 때문이예요.

요리

[독일가이타이너광파오븐으로 닭봉오븐구이]

- 재료 : 하림 닭봉 1봉지, 우유 200ml, 간장, 꿀, 설탕, 후추 

 

1. 닭을 우유에 30분간 넣어두세요.

우유에 닭을 넣어두면 닭 비린내가 나지 않아요.

먹기도 아까운 우유이지만 그래도 좀 더 맛있는 닭봉오븐구이를 먹기 위해서 닭봉에게 우유를 양보했어요. 후추도 넣어주세요.

2. 닭봉을 우유에 풍덩 넣어두는 동안 닭봉 소스를 만들었어요.

닭봉 양념은 간장 3숟가락, 꿀 1숟가락, 설탕 1숟가락으로 했어요.

 

3. 홈쇼핑에서 휴롬을 살 때 받은 가이타이너광파오븐에 닭봉을 넣었어요.

220도 씨에 맞추고 10분간 돌렸어요.

엄마가 요리를 돌리자마자 아이들이 좋다면서 구경을 하네요.

남편은 술안주로 하면 좋다고 맥주를 사러 갔네요.^^

4. 10분을 돌리는 닭봉의 앞부분이 익어가네요.

앞부분이 다 익었으니 뒤집어 주어야 하네요. 예쁘게 익은 색깔이 보기 좋네요.

 

5. 뒤집어서 220도에 8분을 더 돌렸어요.

10분을 더 돌리고 양념한 소스를 발라서 3분 동안 더 돌려주었어요.

 

완성된 닭봉오븐구이예요.

소스를 발라주었더니 껍질이 조금 탔어요.

하지만 맛을 보는 순간 너무 맛있네요. 사실 탄 껍질이 맛있었어요. 아이들에게는 혹시 나쁠까 봐 저만 먹었어요.^^

광파오븐으로 닭봉구이를 하니 맛이 최고이네요.

가이타이너광파오븐을 이용하니 편하게 요리가 되네요. 휴롬보다 사은품으로 온 가이타이너광파오븐을 열심히 사용하고 있어요.

다음에도 이렇게 닭봉구이를 해서 종종 먹을 듯 해요. 남편이 술안주로 좋다며 맥주 한 잔을 했어요. 

여름이 되면 더 많이 닭봉오븐구이를 해 먹을 듯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