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에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생겼다기에 다녀왔어요.
바로 대구EBS리틀소시움! 서울, 경기권이 아닌 지역에서도 이런 직업체험관이 가까이에 있다는 것이 너무 좋네요.

 입장시간 
  - 리틀소시움은 평일에는 10시에 개장을 해서 3시까지 오전 타임, 3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오후타임이 5시간씩 운영이 되어요. 반일권으로 체험을 하러오는 학생들이 많네요. 학생들이 많은 시간은 10시부터 3시까지예요.
  - 신기하게 3시30분부터 8시 30분에는 학생들이 없어서 더 많은 체험을 기다리지 않고 할 수 있어요.(현장체험학습을 온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들이 3시에는 다 집으로 고고씽해서 그런가 봐요.)
  - 가족 단위로 리틀소시움에 가신다면 오후타임(3시30분~8시30분)을 권해드려요.
  - 주말 및 공휴일에는 9시 30분부터 14시 30분까지 1부, 15시 30분부터 20시 30분까지 2부이네요.
  - 주말이나 방학보다는 평일에 체험을 하는 것이 사람이 붐비지 않아서 더 많은 체험관을 경험할 수 있어요.

 리틀소시움 입장료 

구분 

 반일권

 종일권

평일 

주말 

평일/주말 

유아(36개월 미만) 

무료 

어린이 

 28,000

32,000 

50,000 

 청소년/성인

15,000원 

기타 

장애 아동 및 동반 보호자 1인 50% 할인(장애 아동 기준

  * 36개월 미만 유아는 증명서를 지참해야 하며 체험은 불가능합니다.(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성인은 입장료를 받지 않았으면 하는데...남편과 함께 아이들을 데리고 가고 싶은데 입장료가 비싸서 혼자 가야겠어요.)  

 ebs리틀소시움의 머니 '리나' 
  - 리나는 리틀소시움 안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화폐예요.
  - 처음에 입장을 할 때 60리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주어요.
  - 직업을 체험하는 일을 할 때는 리나를 더 받을 수 있어요. 보통 7리나 정도를 일을 하고 난 후에 받아요. 법원은 10리나를 주네요.
  - 아이스크림 만들기, 비스켓 만들기, 요리하기, 운전면허증 따기를 할 때에는 소유하고 있는 리나를 지불해야 해요. 보통 20리나를 사용해야 해요.
  - 100리나 정도 모으면 백화점에 가서 물건을 살 수 있어요. 100리나보다 더 많이 모은다면 백화점에 가서 더 좋은 장난감과 학용품을 살 수 있어요. -
  - 반일체험으로는 6개의 일자리에서 일을 해야 살 수 있는데 그럼 너무 일만 많이 하는 것이 되네요. 백화점에서 사는 것보다 소비를 할 수 있는 체험을 더 권하고 싶네요.
  - 체험 후 리나가 남으면 은행에 저금을 해 두고, 다음 체험 때 사용할 수 있어요.

 리틀소시움 체험시간 
  - 한 개의 직업관마다 20~25분 정도가 소요되네요. 바깥에 앉아서 기다리는 자리가 있어요. 리틀소시움 체험 시간이 일자리 부서 앞에 안내되어 있으니 사람이 없는 것부터 체험하는 것이 좋아요.
  - 4~8명 정도로 인원이 정해져 있어요.

 리틀소시움 3색 할인이벤트 

1. 우리학교 개교기념일, 친구들과 리쏘에서 만나요. : 개교기념일 리틀소시움 입장 어린이 20% 할인, 전화예약(1899-7337) 및 현장 발권 시에만 활인 가능, 개교기념일 확인 가능한 주간안내학습장 지참 필수(미지참 시 할인불가), 기간 : 2015년 4월 20일(월)~2016년 2월 29일(월)(단, 주말/공휴일 제외)

2. 봄 관광주간, 쉬는 아이들 리쏘로 모여라 : 봄 관광주관을 맞아 시행하는 단기방학, 자율휴업 기간 맞아 어린이 20% 할인, 기간 : 2015년 5월 1일(금)~2015년 5월 14일(목)(단, 주말/공휴일 제외)

3. 가정의 달 5월, 든든한 당신을 응원합니다 : 5월 한달간 리틀소시움 입장 학부모 20% 할인, 기간 : 2015년 4월 20일(월)~2015년 5월 29일(금)(단, 주말/공휴일 제외)  수의사 체험을 할 수 있는 동물병원이예요. 수의사 자격증도 딸 수 있어요.  여기는 방송국을 체험해보는 곳이예요.아이들이 좋아하는 EBS보니하니 세트장이 떡하니 준비되어 있네요.  아이들이 직업체험을 하면서 리나를 모으면 백화점에서 장난감이나 학용품으로 구매를 할 수 있어요.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곳이예요. 20리나를 사용해야 하지만 재미있게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서 먹어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모두 좋아하는 체험관이네요.  주유소에서 기름을 주유하는 체험을 하는 곳이예요. 주유소 인사부터 주유까지 해 보네요.  운전면허 자격증을 따는 곳이예요. 20리나가 소요되지만 직접 운전을 해 보고 면허자격증을 받는 것만으로 어른이 되는 신나는 체험이 아닐까 싶어요.  와플 만들기를 해보니 체험관이예요. 20리나가 소요되지만 와플을 만들어서 먹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답니다.  쿠킹스튜디오예요. 요리를 하는 체험이라 20리나가 소요되지만 나만의 주먹밥을 만드는 즐거운 체험이예요.  너무 귀여운 팬더 주먹밥을 만들어서 먹어보네요. 세프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듯 해요.  마트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예요. 마트를 똑같이 옮겨 놓은 곳이네요.  아이들과 부모님이 가장 좋아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패션런웨이예요. 여기에는 아이들이 입을 수 있는 예쁜 정장과 드레스가 구비되어 있어요. 패션런웨이에서 남자 아이는 검은 정장을, 여자 아이는 드레스를 입고 패션쇼를 할 수 있어요. 이 때 부모님들은 예쁘게 변신한 아이들의 사진을 찍으면 되네요. 옷을 입고 있는 아이들과 부모님은 저절로 미소가 생기는 곳이 아닐까 싶어요. 패션런웨이 체험 강추해요.  비지니스에 관한 것을 배우는 곳이예요.  유기농채소를 기르는 농부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예요.  골프장에서 일하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캠핑장 체험이예요.   파티를 하면서 미니포켓볼을 치며 즐길 수 있는 체험관이예요. 리나를 지불해야 해요.  마술사라는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예요. 직접 간단한 마술을 배울 수 있어요. 대구리틀소시움에서는 시간이 어떻게 가는 줄 모르고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예요. 아이들에게 꿈이 뭐냐고 물어보면 "없다"라든지 "잘 모르겠다"는 말을 많이 하잖아요. 대구 리틀소시움에서 다양한 직업을 알아가면서 아이들의 꿈도 자랐으면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