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올리뷰와 첫 만남

블로거들의 놀이터인 블로거머니에 습관처럼 들어가서 블로그에 대한 정보를 얻고 많은 블로거들과 소통을 하고 있어요. 

  그러던 중 신개념 체험단 선두주자인 올리뷰가 생겨났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새로운 것이 생겼구나 하며 그냥 넘어갔어요. 블머에서 가끔하는 체험단이 참 좋았는데 하면서 말이예요. 블머니로 쌓이는 것이 좋았는데......

  그러다가 제가 좋아하는 블머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체험단인데 어떨까 싶어서 통합로그인으로 올리뷰에 가입을 했어요. 7월 말에 가입을 하고 신청을 하지 않고 눈팅을 하다가 8월부터 본격적으로 신청을 하기 시작했어요. 체험단 신청의 기준이 방문자 1,000명 이상이여야 하거든요. 8월이 되자 방문자가 오르기 시작하여 이제는 평균 1,000명을 넘고 있답니다.

2. 처음에는 올리뷰 블로그체험단에서 좀 떨어졌어요.

 올리뷰 블로그체험단을 신청을 하고 체험단 발표가 나는 날까지 기다렸어요. 그런데 초반에는 신청을 한 수에 비해서 떨어지는 것이 많았답니다. 

  사실 다른 체험단에 비하면 떨어지는 것도 아닌데...... 어린이용품 사이트에서 체험단을 20개나 신청했는데 당첨이 된 것은 한 개 밖에 없거든요.

 올리뷰에서 1차, 2차, 3차, 4차로 체험단 신청을 받다보니 블로그체험단 당첨이 될 확률이 높아져 갔어요. 포기하지 않고 신청을 했더니 올리뷰 블로그 체험단이 될 수 있었어요. 

3. 올리뷰 블로그체험단을 하면서 받은 물건들

 8월 14일 첫 올리뷰 블로그체험단으로 뽑히게 되었어요. 제가 여태까지 체험단으로 사용을 해 본 제품은 자외선차단제추천 무기자차선크림 두유크림 라인, 미백크림 유핏 다흰 백마녀 즉각미백 2단계 세트, 두유크림 두유아쥴렌젤크림 여름수분크림, 목욕용품 샤워타월 보경산업 효자등밀이예요. 여자 화장품을 3종류를 받고, 특허받은 제품인 효자등밀이도 받았어요. 화장품체험단 신청을 많이 하다보니 수분크림과 썬크림은 살 필요가 없어요. 더구나 제가 잘 알지 못했던 좋은 제품들을 많이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어요.

  화장품 관련 포스팅을 적다보니 힘들이지 않고 쉽게 포스팅을 적을 수 있었어요. 아래는 올리뷰체험단을 하면서 제가 적은 포스팅이예요.



4. 올리뷰의 적립금은 이래요.

   올리뷰에 회원으로 가입을 하면 가입축하 수익금 2,000점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요. 블로그를 등록하는 간단한 과정만 거쳐도 600점, 첫 캠페인 신청만 해도 400점을 받을 수 있어요. 저는 어느덧 캠페인 선정이 5번째가 되었고 캠페인 신청은 15번 이상 했네요. 의지의 한국인이 아닐까 싶어요.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최소 30,000점 이상부터 현금과 1:1 비율로 출금이 가능하다고 해요. 저는 8월달부터 올리뷰에서 본격적으로 블로그 체험단 활동을 했는데 다음달에는 적립금을 찾을 수 있을 듯 해요. 

5. 올리뷰에는 어떤 체험단이 있을까?

  Allreview는 기존의 블로그 중심의 체험단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카그램의 소셜 체험단과 기자단 등을 모두 혼합한 멀티 온라인 체험단 서비스라고 해요. 

  올리뷰에는 크게 네가지 체험단이 있어요. 

  올리뷰는 뷰티 및 패션, 생활용품 등의 제품부터 맛집과 공연 및 문화체험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캠페인으로 제공된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신 후 리뷰를 작성하는 체험 캠페인이예요.

  앱리뷰는 스마트한 세상, 찾아보지 않는다면 접하기 힘든 신기하거나 유용한 다양한 스마트 어플을 체험하고 리뷰할 수 있는 체험 캠페인이예요.

  리얼 포스팅은 상품 배송 없이 금융, 건강 및 생활, 교육, 뷰티 및 여성 등에 관련된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아 해당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하는 홍보포스팅 캠페인이예요. 

  쇼설 컨슈머는 블로그가 아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한 홍보 포스팅 캠페인으로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만 신청 가능한 캠페인이예요.

  개인적으로 저는 올리뷰 포스팅을 4번 해 보았어요. 현재는 올리뷰 포스팅에 1개가 더 당첨이 되어서 다음주에 화장품 하나를 받아서 체험을 해 볼 예정이고, 리얼 포스팅으로는 농식품부 우리 농산물 포스팅, 올리뷰 포스팅을 해야 하네요.


6. 올리뷰 블로그 체험단 진행 과정

  올리뷰 블로그 체험단을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하답니다. 자신에게 맞는 캠페인을 선택하신 후 리뷰어를 신청하면 된답니다. 리뷰어에 선정이 되면 문자와 함께 올리뷰 개인메시지함에 쪽지가 온답니다. 서비스나 상품을 체험한 후 리뷰를 등록하면 된답니다.


7. 올리뷰 블로그체험단을 하면서

  그냥 호기심으로 시작한 블로그 체험단. 하지만 제품을 받아 사용해 보니 제품의 질이 상당히 좋더라고요. 제가 잘 알지 못하는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았어요. 

  매일 1일 1포스팅을 하자고 하고 있는데 1포스팅을 하는 것이 쉽지 않더라고요. 더구나 블로그 주제에서 때로는 무엇을 적지 고민일 때가 있는데 올리뷰에서 블로그 체험단을 하면서 그 포스팅으로 적으니 주제 선정에 편한 날도 있네요.

  올리뷰 리뷰어를 신청하고 나서 리뷰어가 선정이 되는 날이 참 재미가 있어요. 물건이 도착하여 택배로 받는 것이 즐겁고, 택배를 뜯어서 제품을 사용해 보는 것 또한 신나네요. 

  가끔은 체험단 포스팅을 적는 것이 막히거나 숙제처럼 느껴질 때도 있어요. 그러나 1~2시간 체험단 포스팅을 작성하고 나면 그 힘듦은 끝이 나네요. 

  더욱 신기한 것은 체험단 포스팅의 키워드로 유입이 될 때예요. 제가 제품 체험단을 하지 않았다면 전혀 들어오지 않았을 키워드인데...... 다양한 키워드가 블로그에 들어와서 방문자가 갈수록 높아진다는 것이 마냥 좋네요.

  자칭 올리뷰 홍보대사처럼 올리뷰를 좋아하고 있어요. 그런 올리뷰에서 서포터즈 모집하고 있다고 해요. 

  사실 많은 사람들이 올리뷰를 알게 되어서 블로그 체험단을 신청하게 되면 제가 체험단으로 뽑힐 확률이 떨어지는데...... 하지만 많은 분들이 올리뷰를 알고 좋은 물건들을 체험해 보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올리뷰 리얼포스팅에 응모해서 올리뷰를 홍보해 보았어요.

  앞으로도 저는 시간이 날 때마다 올리뷰 체험단을 신청할 듯 해요. 신청한 것마다 될 수 없으니 많이 떨어질 수도 있어요. 하지만 쉽게 블로그 체험단을 신청할 수 있는 올리뷰이기에 재미있게 도전을 하려고 해요. 

  이상 평강줌마의 서포터즈 모집 올리뷰 블로그체험단의 도전기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