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재테크에 관심이 많답니다. 제 블로그 '평강줌마의 5억 도전기' 이름만 보아도 이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5억 도전기에서 6억 도전기로 이름을 바꿀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월급쟁이인 저와 남편이 열심히 모은다면 금수저의 기준인 자산 20억을 모을 수 있을까요? 은수저의 자산 10억까지는 모으겠는데 금수저의 기준인 20억은 장담을 하지 못해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월급쟁이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직장인재테크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그 해답을 찾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잡은 책이 네이버 넘버원 월급재테크 카페 검증 맘마미아 월급재테크 실천법이란 책입니다. 

 책제목 : 맘마미아 월급재테크 실천법

 책가격 : 18,000원

 출판사 : 진서원

 책저자 : 맘마미아

 책쪽수 : 553쪽

 책 구입방법 : http://www.yes24.com/24/goods/22310179

  맘마미아는 네이버에서  월급재테크 연구 카페주인장이다. 흙수저 월급쟁이라도 부자로 은퇴한다며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를 창설했다고 합니다. 성균관대학교 고분자공학과를 졸업한 후 lg화학에서 임원의 꿈을 키웠지만 돈이 아닌 행복을 위해 중소기업으로 이직해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맘마미아가 중소기업으로 이직할 수 있었던 것에는 경제적인 자유가 있었기에 과감한 선택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흙수저를 물고 태어났지만 저축과 절약습관으로 재테크를 하면 부자로 은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었고 , 이후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카페를 창설했다고 합니다.

  저는 재테크 카페로는 다음의 텐인텐카페만 알고 있었는데 네이버에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라는 카페가 있다는 것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 책 포스팅이 끝나면 카페에도 가입을 해서 으샤으샤 힘을 내어서 돈을 모아가는 재미를 느끼려고 합니다.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는 '한달 10만원 살기', '매일 500원 저금', '21일 강제저축' 등 단계별로 실천목표를 정한 후 함께 독려하며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페회원수만 10만이라고 하니 정말 후덜덜 합니다. 그런 재테크방법들이 모두 이 책에 담겨 있을 듯 합니다.

  특이하게 이 책은 책을 보는 순서가 나와 있습니다. 이 책은 저자와 '월재연'카페 회원들이 직접 실천하고 검증한 내용만 엄선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누구나 마음만 잡는다면 도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재테크 왕초보 1단계는 월급 절약저축 실천법으로 가계부 쓰기(준비마당), 월급통장 쪼개기(첫째 마당), 푼돈 모으기(둘째마당), 목돈굴리기(셋째 마당)이 나옵니다. 1부 내용을 읽고 실천한 분만 2부로 넘어가라고 합니다.^^ 2부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열심히 푼돈을 모으로 목돈을 굴려 보아야겠어요.

  2부에서는 예적금, 청약가입하기(넷째마당), 펀드 투자하기(다섯째 마당), 주식투자하기(여섯째 마당), 부동산 경매하기(일곱째 마당), 보험 고르기(여덟째 마당), 연말정산(부록)으로 바쁜 월급쟁이를 위한 알짜 재테크 정보만 간추려 넣었다고 합니다.

  특히 제가 관심이 있었던 12개 통장 풍차돌리기와 매주 1,000원 52주 적금 완성하기가 있어서 더욱 관심이 갔답니다.

  목차랍니다. 재테크 책의 목차를 보면 답답하기 일쑤인데 이 책을 내용을 알차게 나누어서 설명하고 있어서 재테크를 모르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중간중간 일러스트가 있어서 더 재미있게 보입니다. 역시 이미지가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많은 내용인데 술술술 책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신기합니다.

  월급통장만 잘 관리해도 10년 후가 다르다고 하는데...... 이 일러스트가 마음에 와 닿습니다. 사표를 쓰고 싶은데 월급을 받는 날은 마음 속으로 참을 인을 새길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맘마이마 월급재테크 실천법의 좋은 점은 중요한 부분에 제가 줄을 긋지 않아도 작가가 줄을 그어서 표시를 해 놓았으며 중요한 팁을 공개를 하고 있습니다. 

  그냥 재테크방법만 나오는 책이었다면 책이 재미가 없을 듯 합니다. 그런데 여기에서는 카페 최강 고수들의 노하우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최강 고수들이 아주 특별한 사람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잇는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더 재테크가 가깝게 느껴집니다.

  저는 풍차돌리기 적금만 알고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매주 1,000원씩 늘려가는 52주 적금을 알게 되었습니다. 52주 적금이란 적금통장을 1개 만든 이후에 매주 자유롭게 총 52주(1년) 동안 저축하는 재테크 방법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 적금을 활용해서 52일 적금을 실천해 보려고 합니다. 1일은 52,000원, 2일은 51,000원, 3일은 50,000원, 4일은 49,000원......으로 3개의 통장을 넣으려고 합니다. 그러면 52일 뒤에 4,134,000원의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부담이 되지만 뒷 날 돈에 대한 부담이 더 줄여갈 듯 합니다. 52주 적금표 파일은 네이버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카페에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 책은 참 현실적인 재테크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재테크 알짜 금융상품 TOP3로 9가지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떤 월급통장이 좋은지, 어떤 지출통장이 좋은지 어떤 비상금 통장이 좋은지, 체크카드에 관한 정보도 자세하게 들어 있습니다.

  정말 부끄러운 것은 제가 이 상품들을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제가 재테크에 대해서 정말 많이 알고 있었나 하는 의심이 들었습니다.


  6억 도전기가 성공을 하자 저는 이번 주말 너무 많은 돈을 소비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부리나케 가계부를 정리했습니다. 아직은 돈이 많은 것도 아닌데 1차 목표를 달성했다고 짠순이의 면모를 잠시 버렸습니다. 

  재테크책으로 추천을 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마음을 다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의 재테크 정보를 하나씩 제 것으로 만드려고 합니다. 

  사실 재테크 책을 사면 한 번 읽고 서가에 꽂아놓기 일쑤인데 맘마미아 월급재테크 실천법은 계속 읽으면서 소개하고 있는 좋은 정보들을 제 것으로 만드려고 합니다. 또 이렇게 습득한 재테크 정보들을 실천하며 블로그에 그 실천 소감을 일기로 적어가고자 합니다. 

  모두 행복한 부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