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가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준비해 놓은 것은 여권 발급 뿐이랍니다.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여권이 우선 필요합니다. 여권 발급, 여권사진 규정, 여권사진 가격에 대해 알고 싶은 신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간만에 가는 해외여행. 준비할 것이 참 많습니다. 오늘 열심히 인터넷 쇼핑, 옷가게 쇼핑을 했는데 내일 다시 한 번 챙겨보아야겠습니다. 여자이지만 쇼핑을 싫어하는 저인데 오늘은 1시간이나 돌아다녔습니다. 저희 집은 반대랍니다. 남편이 쇼핑을 아주 좋아한답니다. 마트에 가서도 저는 휴식하는 곳에 쉬고 있고, 남편이 카트를 끌고 아이들을 데리고 윈도우쇼핑을 하면서 놀고 있답니다.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서 옷도 꽤 샀습니다. 옷을 사면서 제가 이렇게 옷이 없었나 라는 사실을 깨닫기도 했답니다. 원래 여자들은 옷장에 옷이 가득 차 있어도 오늘 무엇을 입고 갈지 고민을 하는 듯 합니다.


  회사일로 하나도 준비를 못하고 있는데 여행사에서 해외여행 개인준비물을 알려주었습니다. 스웨덴과 덴마크 해외여행을 가는데 무슨 짐을 어떻게 쌀지 궁금했었는데 이것을 보면서 하나하나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해외여행 휴대폼은 가급적 적게 가지고 가는 것이 요령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해외에서 꼭 필요한 물건들을 현지에서 구입하여 사용하는 일은 시간상으로나 비용면에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 해외여행 가방

- 가방은 손가방과 짐가방으로 나누어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루기기도 좋고 운반에도 편리한 가볍고 큰 것이 좋습니다. 식별이 용이한 고유 표식을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손가방 : 작고 어깨에 맬 수 있으며 주머니가 많고 물에 젖지 않는 재질

- 짐가방 : 크고 겉이 단단하며 잠금 장치가 부착되고 바퀴가 있는 가방 


 * 그래도 가방은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전에 신혼여행을 갈 때 사용을 했던 가방이 있기 때문입니다.


2. 스웨덴, 덴마크 겨울 여행복장

- 스웨덴과 덴마크의 12월 평균기온은 한국의 겨울날씨보다 춥습니다.

- 날씨가 불안정하고 일교차가 커 갑자기 추워질 수 있기 때문에 두꺼운 점퍼 및 두터운 옷들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내복, 털모자, 장갑, 머플러 준비 필수

- 눈이나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이라 3단 우산을 반드시 준비 부탁드립니다.


  * 한국의 겨울도 춥다고 싫어하는데 스웨덴 겨울해외여행이라니. 암튼 따뜻하게 옷을 많이 준비해가야겠습니다. 등산화도 샀고, 노스페이스 부띠부츠도 아식스 패딩도 수면양말도 샀습니다. 추위에 살아남기 위해서 만발의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아직 안에 받혀 입을 겨울목티와 기모바지 종류의 옷을 사지 못해서 대대적인 쇼핑을 했답니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쓰는 돈도 꽤 들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을 다녀와서 입어도 되는 것이기에 이번에 참 많이 사고 있답니다.


3. 해외여행 준비시 휴대품

- 고가품을 휴대하고 여행하는 일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칫솔, 치약 및 개인세면도구, 호텔 안에서 편하게 신으실 슬리퍼, 3단 우산

- 면도기 : 1회용 면도날 교체용 또는 건전기 장착용

- 여분의 안경, 스카프, 물티슈, 안약, 손전등 건전지

- 디지털카메라나 휴대폰을 위한 멀티콘센트 : 면세점에서 판매(1~2만원)

- 칼, 날면도기, 라이터 등은 반드시 화물용 가방에 넣어주십시오.

* 다음 물품의 휴대시는 반드시 출국장에서 신고하셔야 귀국시 면제됩니다. 

  -다이아몬드 목걸이, 반지, 롤렉스 등 고가품 시계, 비디오 카메라, 골프채 등


  * 아직 짐을 싸지 못했습니다. 내일부터는 스웨덴 덴마크 해외여행 개인준비물을 보면서 짐을 분비해야겠습니다. 


4. 스웨덴, 덴마크 여행 환전정보


- 큰 관광지를 제외한 지역에서는 유로를 받지 않거나 환차에서 손해를 상당히 볼 수 있으므로 스웨덴 크로나(SEK)와 덴맠느 크로네(DDK)로 각각 한전하시는 부분을 추천드리며, 해외 사용이 가능한 VISA 카드 또는 MASTER카드를 비상용으로 하나 정도는 꼭 구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한은행 “스마트환율”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셔서 Cyber 환전을 신청(스웨덴 크로나, 덴마크 크로네 각각) 하신 후 인천공항 지하1층에 있는 외한은행 인천공항점 <06:00~21:00 영업> 에서 수령하시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 아직 환전을 하지 않았는데 얼마를 환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비자카드가 있어서 많이 쓰지는 않을 듯 합니다. 해외여행 가서 그 나라의 돈은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야 하니깐 조금씩은 환전을 해 가야겠습니다.


5. 해외여행 상비약


- 외국에서는 의사의 처방전 없이는 간단한 약품 조차도 구입이 용이치 않습니다. 특히 지병이 있으신 분은 꼭 평소 복용하시는 약품을 준비하시기 바라오며 상비약으로 소화제, 지사제, 멀미약, 감기약(백색 조제용 가루용은 제외) 등을 간단히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소화능력은 뛰어나니 소화제는 생략하고 혹시 두통에 대비해서 타이레놀을 꼭 챙겨서 가야겠습니다. 일을 하는 것이 아니기에 두통도 없을 듯 합니다.^^


6. 스웨덴, 덴마크 전압


- 스웨덴과 덴마크의 콘센트 모양은 우리나라와 같아 단시간 사용시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주파수가 다른 지역이 있기 때문에 디지털 카메라 등 고가의 제품을 장기간 사용을 하실 때에는 제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가지고 계신 세계범용 멀티어탭터가 있으시면 가지고 가셔서 사용하시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여행으로 세계범용 멀티어탭터는 공항에 가서 사야겠습니다.


7. 해외 데이터 로밍 서비스


- 해외 데이터로밍 서비스 : 휴대폰으로 114로 전화하여 신청 가능, 인천국제공항 내 해당 통신사 섹션에서도 신청 가능

- 해외에서 카톡이나 인터넷 등 사용시 과도한 요금이 청구될 수 있사오니, 원치않으신 분들은 휴대폰 114에 전화하시어 연수기간 동안 데이터를 막아달라고 요청하시면 와이파이서비스 지역이 아닌 곳에서는 자동으로 데이터를 막게끔 조치하여 줍니다.

- 데이터 사용을 막는다고 해서 문자나 전화가 안오거나 안가지는 않습니다. 인터넷 사용만 막아줍니다.

- 혹시 해외여행 기간 중 항상 카톡이나 인터넷 등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각 통신사의 114에 전화해서 해외여행 기간 동안 무제한 데이터 로밍을 해달라고 하면 통신사별로 조금 상이하긴 하지만 하루에 10,000원 정도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제가 가는 호텔을 확인해보니 호텔 전구역에서 무료로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너무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통신사에 해외여행 중 데이터를 막아달라고 전화를 할 까 합니다.


  해외여행을 가는데 아직 짐을 덜 쌌습니다. 빨리 오늘 저녁부터는 짐을 준비해야겠습니다. 그 나라에 대한 정보도 공부를 하고 말입니다. 아는 만큼 보이니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