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세훈 관련주 테마주 : 한국선재, 진흥기업, 일경산업개발, 누리플랜, 시공테크, 롯데관광개발

 반기문 관련주 테마주: 보성파워텍, 한창, 휘닉스소재, 삼보판지, 씨시에스, 에너지솔류션, 경남기업

 문재인 관련주 테마주 : 우리들제약, 유리들휴브레인, 위노바, 바른손, 조광페인트, 에이엔피

 김무성 관련주 테마주 : 전방, 우유제약, 체시스, 연케이, 디지들조선, 대원전선, 중앙오션, 조일알미늄, 아티스, 코맥스, 코원, 수산중공업, 아세아텍, 원익


  대선이 다가오면 정치인 관련 테마주가 유행을 합니다. 저는 한국선재 주식을 아주 조금 가지고 있었는데 한국선재 주식이 오세훈 테마주였습니다. 그래서 정치인 관련 테마주가 어떤 것이 있을지 궁금해서 오세훈, 반기문, 문재인, 김무성 테마주를 찾아보았습니다. 정치와 기업을 뗄 수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저도 작년 대선 때 테마주를 샀습니다. 하지만 테마주를 사면서 느낀 것이 테마주는 너무 널뛰기장이 될 수 있고 약간의 투기도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부러 많이 테마주를 사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한국선재 주식의 개요 


  1. 한국선재 시가총액 : 944억

  2. 한국선재 52주 최고 : 3,985원

  3. 한국선재 52주 최저 : 1,700원

  4. 한국선재 PER : 33.48배

  5. 한국선재 PBR : 1.16배

  6. 한국선재 배당금 : 100원 (한국선재 시가배당률 : 5.65%)

  7. 한국선재 회사 살펴보기

    가. 아연도금철선

      경강선 스프링 제품판매를 위하여 스프링용 신선기를 신규 도입하여 생산함

    나. 스테인리스강선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가치제품의 시장점유율이 점점 확대함

    다. 형강

      유럽재정위기의 장기화, 중국경제의 경착륙 간으성으로 불확실성이 높아짐

    라. 피팅, 밸브 부문

      계장용 피팅및 밸브를 정밀 제작하여 내수 및 해외시장에 납품하고 있음


  한국선재는 언제 왜 샀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다만 배당주에 관한 부분을 공부하면서 배당이 좋은 것을 확인하고 매수를 한 주식인가 봅니다. 한국선재의 배당은 100원 정도 됩니다.

  제가 샀을 때는 한국선재의 주가가 높았는데 제가 사고 난 뒤에 한국선재의 주가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어... 

  이럴 때는 제 손이 주식마이너스의 손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주식이 마이너스가 났다고 바로 손절매하지 않고 조금 들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한국선재가 빨간불로 바뀌었습니다. 한국선재 주식에 무슨 일이 있었지?

[12월 2일 평강줌마 주식매매일지]

  - 12월 2일 매도한 주식 : 2,502원

  - 11월 주식 수익 : 144,941원

  - 2015년 1월~12월 2일 주식 수익 : 10,177,629원


 미국 연준 FOMC회의에서 기준금리 연 0~0.25%에서 0.25-0.50% 범위로 상향 조정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주가가 어떻게 변할지 좀 더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올해 주식 수익이 천 만원이 넘은 만큼 내년에도 천 만원이 넘었으면 합니다. 11월과 12월 주식 수익은 많지 않습니다. 매번 수익이 높다면 모두 주식을 하지 직장을 다니지 않을 듯입니다.

  내년에도 열심히 주식 공부를 하면서 괜찮은 수익이 나올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