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채널A 독한인생 서민갑부 '집밥배달 하명숙씨편'


- 채널 : 채널A

- 방송시간 : 목 오후 8:30

- 장르 : 시사/교양

- 소개 : 독한 인생을 산 서민 갑부들의 생생한 성공 스토리를 담은 프로그램

- 독한인생 서민갑부 시청률 : 2.4%

- 방송날짜 : 2015. 12.24

- 내용평범한 주부에서 억대연봉의 집밥 배달.

  채널A의 독한인생 서민갑부 재방송을 즐겨보고 있답니다. 서민갑부에 나온 출연자를 보면서 시청자인 저도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마음을 다잡게 된답니다. 열심히 살지 않고 조금은 나오는 월급에 안일하게 생각하는 제 자신을 반성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에 본 집밥 배달 하명숙씨편에서는 열심히 돈을 버는 것에 그치지 않고 토요일마다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이 너무 좋았습니다.



  평범한 주부에서 억대연봉의 집밥 배달 하명숙(62세).

  집밥하여사의 돈을 부르는 소리는 바구니가 무거울수록 돈을 부른다고 합니다. 밥과 국이 따뜻하라고 보온 상태로 배달하기에 바구니가 무겁다고 합니다. 4인분 집밥 배달 무게가 5kg이라고 하니 그 무게가 어마어마 합니다.

  집밥하여사 하명숙씨가 단골고객을 만드는 방법은 집밥으로 단돈 5,000원. 고정단골이 많아서 말일날 돈을 받는다고 합니다.

  늘 하루 250명 이상의 식사를 준비하는 집밥하여사. 

  음식색을 기본으로 맞추어서 맛있게 보이게 하는 6가지의 도시락 반찬들. 6가지 반찬에 요일별 메인요리가 따로 있고 압력밥솥으로 밥을 짓는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7억은 한 달에 100만원씩 58년을 모아야 합니다. 집밥 하명숙씨는 5,000원의 집밥을 팔아서 7억원의 건물을 세웠다고 합니다. 5,000원하는 집밥을 배달하면서 그녀는 7억짜리 건물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지금이야 웃으면서 이야기할 수 있겠지만 그녀를 억대연봉으로 만든 사연이 있었습니다. 

  평범한 주부가 집밥하여사가 된 사연은 씀씀이가 큰 남편이 집을 나가고, 39살에 그녀는 아이들과 함께 거리로 쫓겨났습니다. 남편은 수천만원의 빚만 남기고 사라졌습니다.

  그런 집밥하여사에게는 1인4역의 주인공인 딸 김혜민씨가 있습니다. 하나뿐인 아들을 먼저 하늘로 보낸 아픈 사연이 있었습니다. 부모가 되어보니 자식을 가슴에 묻어야 한다는 것이 이 세상의 어떤 슬픔보다 클 것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녀에게 희망은 다른 사람들이 맛있게 먹어주는 집밥 배달이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엄마의 마음으로 시작한 집밥은 5, 10년은 단골고객을 사로잡게 되었다고 합니다.  13년전 25명의 구두공장에 배달을 가면서 꼼꼼하게 식단을 구성하고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맞추었다고 합니다.


  백반이 호응을 얻고 있었을 때 그녀의 불행은 세 번의 화재였다고 합니다. 25명의 집밥을 책임지기 위해 의정부로 옮겨서 다시 시작했다고 합니다.

  배달집밥의 노하우는 경험을 통해서 쌓인다고 합니다. 수거해온 그릇을 확인해서 손님의 취향을 확인해고 주문부터 배달까지 정성이 들어가게 한다고 합니다. 주문한 음식이 고객들에게 정성스레 배달될 수 있도록 그녀는 딸과 함께 배달까지도 하며 손님의 입맛에 신경을 써고 있었습니다. 

  집밥하여사의 집이 근처에 있다면 한 번 이용을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채널A 독한인생 서민갑부를 보면서 서민갑부 하명숙씨의 봉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독하고 힘들었을수록 더 부를 축적하려고 하지 봉사를 하지 않는 편의 갑부들이 많은데 그녀는 너무 멋지게 봉사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토요일이면 하명숙씨는 변한다고 합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어르신들의 밥을 해 준다고 합니다. 그 일이 벌써 2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이 보는 사람을 흐뭇하게 합니다.

  하명숙씨가 계속 어르신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집밥장사가 잘 되었으면 합니다. 집밥하여사의 건강과 번창의 기원합니다.


  저도 조금을 알뜰하게 모아서 매월하고 있는 기부의 금액을 높이고 싶습니다. 삼시세끼를 집밥으로 챙겨 먹는 것이 귀찮아도 몸을 조금 더 움직여서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을 해 먹으면서 알뜰살뜰 아끼며 지내야겠습니다.  


* 이미지 출처 : 채널A 독한인생 서민갑부,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은 채널A 독한인생 서민갑부에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