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오늘도 유안타증권에서 온 증권문자로 주식 공부를 시작합니다. 항상 주식은 자신의 투자이기에 참고자료로만 활용하고 있답니다.


  지난 주 미국시장은 전 지수가 주간 -6%대를 기록하면서 최악의 연초 첫주로 기록 되었습니다. 북한 수소폭탄 실험과 중국발 위기는 글로벌 시장을 연초부터 패닉으로 몰아 넣었습니다.


  거래소 시장에서는  그 동안 단기낙폭이 강력했던 유가 반등세에 힘입어 정유주들이 초강세를 보였고 화학주들 또한 강세를 보였습니다. 우리시장을 안정시킨 것은 중국시장의 진정이 가장 큰 빌미가 되었으나 삼성전자를 비롯한 대형주들이 안정세를 찾은 것이 주효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는 2015년 4분기 잠정실적 매출액 53조원, 영업이익 6.1조원으로 예상치를 하회 하는 실적 발표를 한데 이어, 2016년 1분기 영업이익은 5조8천억대로 전망치를 밑돌것으로 전망됨으로서 향후 눈높이의 하향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으로 보여집니다. 


  저는 삼성전자우 주식이 100만원 아래로 떨어진다면 매수를 해서 삼성전자우 주식의 수를 늘리려고 합니다. 지금 현재 삼성전자우 주식을 996,000원에 1주 매수를 했으며 995,000원에 매수 예약을 걸러놓은 상태입니다.


  삼성전자 등 대형주에 대한 기대치가 작아진다면, 현재 우리시장에서 반드시 읽어야 할점은 연초장세가 전년 1월 강력한 종목장세의 데자뷰 라는 점입니다.

  말씀 드렸다시피 데자뷰 장세는 1차 보다 낮고 짧아 지는게 기본이라 종목장세는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1. 제약 신주류   2. 三新 그룹  3. CES 2016 종목군 중심의 집중력을 요구해 봅니다.



 제약주 


  무엇보다도 헬스케어 업종이 심상치 않습니다.

  지금 녹십자, 종근당, 동아쏘시오홀딩스 등 신주류 제약주들의 상승기조는 가히 '헬스케어 2차 랠리'라 부를수 있을 정도로 강한 에너지 입니다.

  마치 지난 1차 랠리에서 한미약품에 소외되었던 한풀이 장세 같습니다.


- 제약 신주류 4인방 : 녹십자(녹십자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 종근당(종근당홀딩스), LG생명과학

- 간빙기 신종목군 : 에스텍파마, 인트론바이오, 일양약품

- 신바이오 핵심주 3인방 : 아이진, 팹트론, 에이티젠


 三新 그룹 


1) 신고가 : 종근당, 셀트리온, 디오

2) 신기술 : 이에스브이, 나무가, 엠씨넥스

3) 신규주

  - 한국맥널티(프리미엄커피 확산 최대 수혜주)

  - 이에스브이(드론산업 확장 최대 수혜주)

  - 맥아씨에스(인공호흡기 세계 톱 업체)

  - 잇츠스킨(달팽이크림 화장품, ROE 32%)

  - 코디엠(AMOLED 장비 제조업체)

  - 육일씨엔에스(휴대폰 커버 글라스 제조 및 판매업체)  

4) 기타 신규주

  - 파크시스템(원자 현미경)

  - 더블유게임즈(소셜 카지노게임)

  - 에이티젠(세포치료제)

  - 엠지메드(유전자 진단 및 연구 전문업체)

  - 코리아오토글라스(자동차용 안전유리 제조업체)

  三新 그룹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이는 종목은 신고산 종목 중 셀트리온 입니다. 2016년 7월,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헬스케어 업종의 대 폭락을 몰고온 고가약 논쟁이 오리지널 바이오업체들에게는 리스크지만, 바이오시밀러 업체들에게는 상대적인 강력한 수혜라는 점을 눈여겨 봐야 합니다.


  즉,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업체인 셀트리온에게 2016년은 리스크는 없고 희망만 가득한 해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램시마의 미국 FDA허가와 판매 시작될 것으로 예상 되어 글로벌 블록버스터를  보유한 유일한 국내 업체로 부각 되고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 전체장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이 신고가에 기관이 대규모 순매수로 올인하는 이유를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한편, 현재 신고산 종목의 대명사가 된 종근당은 모 S사 애널이 목표주가를 170,000원으로 상향하면서 섹터 top pick으로 주창하고 있는 바, 국내 최다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잇점으로 지속적인 L/O 기대와 함께 대장주 입지를 지속 견지 할 것으로 사료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셀트리온 주식을 좋아합니다. 저는 2016년 1월 초에 셀트리온 주식을 매도했기 때문에 셀트리온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 셀트리온 주식에 대해서 참 많은 포스팅을 했습니다. 주식 공부를 하면서 제가 여태까지 적은 셀트리온 주식 포스팅을 다시 한 번 살펴보았답니다.

  셀트리온 주식 코스닥 1위 탈환!

  셀트리온, 호텔신라 주식 매도


 ces2016 관련주 


  이번 CES2016 의 핵심테마를 요약하자면 자율주행 + VR(가상현실) + 인공지능 로봇 입니다. 관련 테마는 증시에서는 신기술 관련주로 다루어야 할 테마로 보이며, 관심종목은

1) 자율주행 : 하이비전시스템(비젼인식 기술과 액티브 얼라인(Active-Align)기술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장비기업로 기관매수 집중 중), 동운아나텍(듀얼카메라, 햅틱용/OIS용 IC) : 듀얼카메라 부분은 사물인터넷과 복합적으로 자율주행의 핵심 기능 입니다.

2) 가상현실(VR) : 나무가, 레드로버

3) 인공지능로봇 : 로보스타, 유진로봇 등 입니다.


  2016년 1월 11일 월요일 저는 매도를 해서 주식 수익을 낼 수 있는 주식이 아직은 보이지 않습니다. 오늘은 떨어지는 종목을 매수하면서 주식 보유량을 조금 늘려보아야겠습니다. 

  2016년 개미투자자 모든 분이 주식부자가 되었으면 참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