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날씨를 볼 때마다 비가 오나 안 오나를 보게 되는 것이 아니라 황사가 어떨지 미세먼지가 어떨지를 보게 되네요. 황사에 미세먼지까지.


  우리 가족은 모두 호흡기 부분이 약해요. 참, 남편은 제외가 되요. 황사와 미세먼지가 있는 날이면 목이 칼칼하네요. 평소 안하던 기침도 하네요.

  더구나 몽골과 중국 북부에서 불어오는 황사에는 미세먼지가 엄청나다고 해요. 하루 종일 실내에만 있을 수도 없고... 이럴 때일수록 황사예방 방법을 꼭 알아야겠지요.


 황사와 미세먼지 예방 방법 

1. 일기예보나 스마트폰 미세먼지 애플리케이션 설치해서 미세먼지량 확인하기

  - 가까운 산이 뿌옇게 보일 때는 대기 중 미세먼지량을 꼭 확인하세요.

2. '의약외품', '황사방지용'이라고 적힌 황사마스크를 가지고 다니기

  - 미세먼지나 황사에 관한 기상 정보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말이예요. 일반 마스크는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효과가 없어요. 황상마스크를 구입할 때는 '의약외품', '황사방지용'이라고 적힌 제품을 구입하세요.

3. 황사마스크는 세탁하기 전까지 사용하기

  - 황사마스크는 세탁을 하면 필터링 효과가 떨어져요.

4. 미세먼지, 황사시 외출할 때 피부노출 최소화하기, 영유아 유모차는 비닐덮개하기

  - 미세먼지나 항사 발생시 아이가 외출해야 한다면 피부가 노출되지 않도록 온몸을 감싸주세요. 유모차를 타는 영유아라면 유모차에 비닐덮개를 씌우는 것이 좋아요.

5. 아이는 베이비로션으로 피부 보호막 만들기

  - 베이비로션을 발라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어주세요. 만약 아이가 눈을 자꾸 만지고 비빈다면 식염수나 인공누액을 떨어뜨려 눈을 세척해주고, 피부를 긁는다면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해준 다음 보습제품을 꼼꼼히 발라주세요.

6. 렌즈 대신 안경 또는 선글라스 착용하기

  -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이라면 안경을 착용하세요. 안경을 착용하지 않는 사람도 보호안경 또는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세요.

7. 외출 후에는 옷 털고 들어가기, 양치질과 손발 씻기, 얼굴은 클렌징크림에 소량의 소금 넣고 세안하기

  - 외출한 후 집으로 돌아올 때는 옷을 털고 들어오세요. 나도 모르는 사이 옷에 먼지들이 붙어있을 수 있어요.

  - 외출 후에는 양치질은 물론 꼭 손발을 씻으세요. 얼굴은 클렌징크림에 소량의 소금을 넣어 충분히 녹인 후 부드럽게 마사지한 다음 세안하세요.

8. 빨래는 세탁시 소금물 조금 넣기, 세탁 후 실내 건조하기, 미세먼지나 황사가 있는 날 창문 닫기

  - 빨래는 세탁 후 실내에서 건조하고 미세먼지나 황사가 있는 날은 창문을 열지 마세요.

  - 세탁을 할 때는 세탁물에 소금물을 조금 넣어주면 살균 소독에 효과가 있어요.

9. 물 많이 마시기, 야채류, 과일, 해조류 많이 섭취하기

  -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땐 물을 많이 마셔야 해요.

  - 콩, 당근 등 야채류 과일, 해조류 등 섭취해서 컨디션을 조절하세요.


  불청객인 중국발 황사, 미세먼지

  황사, 미세먼지, 독감에 대비해서 봄철 마스크는 필수인 시대이지요. 미리미리 황사마스크를 준비해야 편하게 착용하고 갈 수 있겠지요.



  저는 웰킵스 황사마스크를 사용했어요. 퓨렐몰에서 배송이 되었어요. 웰킵스 황사마스크는 미세먼지와 전염성 질병을 차단해주는 식약청인증마스크예요.

​  초미세먼지마스크인 웰킵스 황사마스크의 특징은 인체 공학적 디자인, 편안한 착용감과 편리한 착용 방법, 숨쉬기 편한 필터 적용, 식약처 품목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식약처 품목허가리스트 등록, 얼굴 크기에 맞게 끈조절 가능하다는 것이예요.

  웰킵스황사방역용마스크 KF94제품이예요.

  이 제품은 미세먼지 차단, 황사 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네요.

  웰킵스황사마스크 KF80제품이예요.

  미세먼지 차단 기능이 있어요.

  웰킵스황사마스크 KF80제품이예요.

  미세먼지 차단, 황사차단 기능이 있어요.

  웰킵스황사마스크 KF94제품이예요. 전염성 질병 차단, 미세먼지 차단, 황사차단 기능이 있어요.

  저는 딸아이가 좋아하는 웰킵스황사마스크 KF94을 자세히 살펴보았어요. 3월말 딸아이가 독감으로 고생을 많이 했거든요. 그래서 집에서도 엄마와 함께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어요. 

  마스크 덕분에 함께 있는 엄마는 괜찮았어요.

[웰킵스 황사마스크 착용 방법]

  1. 마스크를 코와 턱을 감싸도록 안면에 맞춘다.

  2. 머리끈을 귀에 걸고 끈조절을 하여 위치를 고정시킨다.

  3. 양손의 손가락으로 코밀착부분이 코에 밀착되도록 클립을 눌러준다.

  4. 양손으로 마스크 전체를 감싸고 공기누설을 체크하면서 안면에 밀착되도록 조정한다.

  2단 접이식 디자인이네요. 

  그래서 착용감이 탁월하며 휴대가 편하다고 해요.

  간편한 끈조절이 있어서 밀폐성이 뛰어나네요. 마스크 내부공간이 넓어서 편하네요.

고효율필터를 사용해서 방어력이 우수하겠어요. 

  황사마스크는 일회용마스크예요. 세탁을 하면 황사마스크로 기능이 없어지게 되요.


  딸아이가 어린이용 웰킵스황사마스크를 착용했어요. 숨쉬기가 불편하다며 마스크를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딸아이인데 편한지 너무 좋아하며 계속 끼고 있네요.

  황사마스크는 웰킵스황사마스크 추천해요. 야무지게 만들어서 안심하고 외출을 할 수 있겠어요.


  주말 근처 공원으로 나들이갈 때 황사마스크 쓰고 1시간 정도 놀다와야겠어요.^^ 모두 즐거운 주말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