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의령짬뽕면짜장리에 가서 외식을 했어요. 요즘 요리게으름이 발동하여서 외식을 자주 하고 있어요. 다시 집밥을 즐겨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의령에 있는 음식집을 한 번씩 먹어보며 의령맛집을 찾아보자는 마음도 있었어요. 의령읍에는 중국집이 10개가 있어요.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느껴지네요.

  처음 가본 의령짬뽕면짜장리.

  이 곳의 특색적인 것은 삼시세끼에서 탕수육을 만들 때 배우 김광규씨가 의령짬뽕면짜장리에 전화를 해서 레시피를 물어보았다고 해요.

  그래서 삼시세끼 탕수육편 목소리 출연집으로 나와 있어요.

  여기는 배달을 하지 않는 중국집이기에 가서 먹거나 포장을 해 가야 하네요. 사실 그래서 의령중국집 중 저희가 늦게 먹으러 왔는 듯 해요.

  저희가 가서 먹은 것은 자장면, 짬뽕, 탕수육 작은 것이예요. 의령짬뽕면짜장리 메뉴와 가격표예요. 자장면 4,500원, 짬뽕 6,000원, 탕수육 작은 것 10,000원으로 20,500원의 외식비를 사용하였어요. 

  짬뽕면짜장리의 내부 모습이예요. 의자에 앉을 수도 있고, 바닥에 앉을 수도 있어요.

중국집 단무지, 양파, 깍두기가 나왔어요. 깍두기가 맛있어서 딸아이가 매우 잘 먹네요. 딸아이가 잘 먹어서 깍두기를 담가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네요.



  아들이 좋아하는 짜장면이 나왔어요. 짜장면의 짜장이 맛있네요. 아들 녀석이 빨리 먹겠다고 하는 바람에 사진이 흔들렸어요.

  짜장의 양은 보통 자장면집과 같았어요. 짜장면은 너무 맛있었는데 양이 조금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는 붉은짬뽕을 시켰어요. 해산물인 조개, 오징어가 많이 들어있네요. 약간 매운 맛이 있지만 자꾸 먹고 싶어지는 매운 맛이예요.

  짬뽕은 양이 많네요. 그래서 2명이서 나누어 먹어도 될 정도예요.

  또 특이하게 짬뽕면을 시켰는데 작은 공기에 밥도 함께 나와요. 그래서 짬뽕면이지만 밥도 나와서 짬뽕밥을 즐길 수 있답니다.

  탕수육이 나왔어요. 일반 중국집의 탕수육과 다르네요. 위에 양파, 양배추, 당근이 슬라이스 되어 올라가 있어요.

  소스도 부어져 있어요. 소스의 맛도 일반 탕수육의 맛과 다르네요.

  탕수육은 다른 중국집과 다르네요. 

  첫째, 탕수육 위에 양파, 자색 양배추, 당근이 올라가 있네요. 

  둘째, 탕수육 튀김이 바싹바싹해요. 이 중국집만의 특징이네요. 튀김옷이 얇아요.

  셋째, 탕수육 소스가 뿌려져 있어요. 대부분6 탕수육 소스가 나와서 탕수육 소스를 뿌려 먹을지 탕수육을 소스에 찍어 먹을지 고민해야 하는데 이 곳은 그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네요.


  남편은 익숙한 탕수육이 좋다고 하는데 저는 색다른 맛의 짬뽕면짜장리의 탕수육이 좋네요. 호불호가 있는 탕수육이네요. 


  의령에 있는 중국집을 5번째로 방문해 보았답니다. 

  개인적으로 짜장면은 '의령짬뽕면짜장리'가 가장 맛있었고, 백짬뽕은 '목화반점',이 가장 맛있었고, 붉은짬뽕은 '양자강'이 맛있네요.

  저렴한 가격으로 중국집 세트 메뉴를 먹으려고 한다면 '천안문'에서 시켜 먹는 것이 좋네요. 아래 포스팅은 예전에 작성한 의령중국집에 관한 포스팅이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