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닥터키친 당뇨식단 2번째 요리입니다. 첫 번째 닥타키친 요리는 소고기야채말이입니다. 
임신을 하면 임신성 당뇨에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랑 친한 친구가 그랬습니다. 
임신의 기쁨도 잠시. 임신성 당뇨는 너무 힘든 일이었습니다.
임신을 하면 다들 맛있고 건강한 것을 먹으러 다니기 편인데 그 친구는 임신성 당뇨가 걸려서 그러지 못했답니다.  

맛있는 것을 먹고 아기가 몸무게가 늘어야 하는데 임신성 당뇨로 당뇨 음식만 먹어야 된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어려운 것이 당뇨 음식. 
임신을 하면 약간 우울해지는데 임신성 당뇨로 더 우울해하는 친구를 보면서 한 가지 선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뇨식단을 관리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것이 바로 닥터키친입니다. 어떤 음식일지 궁금해서 샘플을 2개 받아보았습니다. 
우울해하는 친구를 초대해서 요리를 해 주었습니다.
세프들이 만든 당뇨식단으로 이번 요리는 미소된장삼치구이랍니다. 저의 경우 삼치를 좋아하지 않는데 닥터키친 미소된장삼치구이는 너무 맛있었답니다.
당뇨는 음식 조절 즉 식단 관리가 중요합니다. 당뇨환자의 경우 닥터치킨을 이용하면 혈당 조절에 좋을 듯 합니다.
닥터키친 택배상자는 아이스박스에 담겨서 옵니다. 반조리가 다 되어 있어서 익히기만 하면 되는 편리함. 바쁜 아침에 이용해도 좋습니다.
제조일까지 붙어 있어서 더욱 안심이 됩니다.
세 가지 밑반찬이 담긴 반찬통도 있습니다. 당뇨식단이기 때문에 간이 싱겁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아기를 위해서 친구에게 권했습니다.
그랬더니 여태까지 먹어본 것 중에서는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짭지 않아서 여태까지 제가 맵고 짠 맛에 익숙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한 사람이 먹기에는 조금 많고 두 사람이 먹기에는 조금 작은 밑빈찬이랍니다.
점심, 저녁에 먹는 미소된장삼치구이입니다. 미소된장으로 구수한 맛을 낸 삼치구이라고 힙니다.
삼치는 오메가-3 지방산인, DHA, EPA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EPA는 혈압 강화에 도움을 주고 DHA는 동맥경화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오메가 지빙산은 임신부와 태아 아기의 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주니 2형, 임신성 당뇨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건강한 생선이라고 합니다.
셰프들이 요리한 미소된장삼치구이의 모습입니다. 
닥터키친 당뇨식단 영양성분을 보면 당질은 36% 감소한 것이 눈에 띕니다. 임신을 해서 요리하는 것도 일인텐데 반조리여서 생각보다 쉬워서 놀랐습니다.
[미소된장삼치구이 레시피]
1. 후라이팬을 강불로 달군 후 야채팩을 가루팩과 함께 볶아주세요. (강불 2분)
2. 볶은 야채를 접시에 덜고, 삼치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중불 3분)
3. 삼치가 익으면 양념팩을 삼치에 골고루 뿌려 익혀주세요. (중불 1분)
미소된장삼치구이의 재료랍니다. 양념 가루까지 다 되어 있어서 구워만 주면 맛있는 요리가 끝이 납니다.
임신성 당뇨인 친구 또한 당뇨식 사서 먹고 싶다고 합니다.
야채팩과 가루팩을 뜯어서 후라이팬에 볶았습니다. 양파, 파를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볶는 것이랍니다.
손질된 삼치가 2조각 있습니다. 
맛있게 구워지는 삼치구이입니다.
구워진 삼치구이에 미소된장 양념팩을 부어줍니다.
미소된장팩의 양념 냄새가 너무 좋습니다. 삼치구이는 그냥 구워만 먹었지 양념을 바른 적은 처음입니다.
볶은 양파와 대파, 미소된장삼치구이가 참 맛있습니다. 특히 기대도 하지 않았던 볶은 야채가 이색적입니다. 자꾸만 손이 가는 맛입니다.
제가 먹어준 삼치구이 중에 최고입니다. 역시 셰프의 요리라는 것에 감탄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밥 위에 미소된장삼치구이를 함께 먹었습니다. 최고입니다. 계속 먹고 싶어지는 맛입니다.

닭으로 요리된 밑반찬도 괜찮습니다. 간이 약해서 임신성 당뇨식단으로 참 좋을 듯 합니다.

새콤한 피클. 단 맛이 확실히 작습니다.
느타리버섯무침. 닥타키친 메인요리가 좋아서 밑반찬은 없어도 될 정도입니다.
닥터키친 임신성 당뇨식단으로 친구와 함께 맛잇게 한 끼를 즐겼답니다. 여태까지 먹은 당뇨식단 중에 가장 좋다고 합니다.
좋은 생각만 하고 맛있는 것만 먹어야 하는데 임신성 당뇨가 걸려서 고생을 하는 친구를 보니 마음이 아픕니다.
닥터키친 체험단으로 건강한 당뇨식단을 맛있고 간단하게 요리해서 먹었답니다. 임신성당뇨에 걸린 친구가 닥터키친을 구매해서 식도락의 즐거움을 누렸으면 합니다.
모두 건강한 한 끼를 즐겼으면 합니다. 맛까지 있고 건강하게 다양한 건강음식을 먹을 수 있기에 임신성당뇨식단으로 닥터키친을 추천합니다.


삼치구이를 좋아하시는 분은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