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요리하는 재미에 빠져있답니다. 단 설거지는 조금 힘듭니다. 그래서 맛있는 요리를 해 주고 설거지는 남편에게 부탁하고 있답니다.*^^*

장어를 너무 많이 받아왔더니 한 번에 다 먹을 수가 없어서 7마리씩 담아 얼려두었습니다.

저녁 반찬으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냉동실 정리도 할 겸 몸보신도 할 겸 장어양념구이를 해 먹기로 했습니다.

[장어의 효능]

- 장어는 비타민 A의 보고입니다. 무게가 80g가량 되는 장어는 동급 쇠고기에 비해 거의 200배가 넘는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 장어는 돼지고기나 쇠고기의 포화지방과는 달리, 불포화 지방이라서 오히려 혈관이 노화되는 것을 예방하며 콜레스테롤이 침착되는 것을 막아 궁극적으로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기여합니다.

- 장어는 철 성분이 풍부하여 빈혈과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 장어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 B1, B2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뮤신과 콘드로이친 성분이 풍부하여 정력을 증강시킵니다.

- 칼슘과 마그네슘, 인, 철, 칼륨, 나트륨이  골고루 포함되어 허약 체질을 개선하고, 병후 회복에도 널리 쓰입니다.

이렇게 좋은 장어를 최대한 간단하고 편하게 하기로 했어요.

장어를 구워도 집에서 냄새가 나지 않게 전기광파레인지를 활용했어요. 후라이팬으로 구우니 집에 냄새가 꽉 차더라고요.

얼린 장어로 만든 간단한 장어양념구이 레시피

- : 장어 7마리, 다진 파 2개, 고춧가루 4숟가락, 다진 마늘 2숟가락, 깨소금 반숟가락, 간장 3숟가락, 물엿 2숟가락, 청주 한숟가락, 생강즙 반숟가락, 참기름 반숟가락, 후춧가루

1. 얼린 장어를 자연해동시켜 주십시오. 해동시킨 장어를 오픈판에 가지런히 폅니다. 장어 위에 올리브유를 바릅니다. lg디오스 광파오븐에 생선 F-8 장어구이양념에 맞추어 20분간 가열하면 됩니다.

저희집의 경우 LG디오스 광파오븐으로 생선에 관한 모든 요리를 하고 있습니다. 

생선 요리를 해도 집안에 냄새가 나지 않아서 정말 좋습니다. 결혼할 때 남편가 LG베스트샵에 가서 함께 구입해서 6년째 매우 잘 사용합니다.

2. 광파오븐에서 장어가 요리되는 동안 장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십시오.

[장어구이 양념장 만들기]

다진 파 2개, 고춧가루 4숟가락, 다진 마늘 2숟가락, 깨소금 반숟가락, 간장 3숟가락,

물엿 2숟가락, 청주 한숟가락, 생강즙 반숟가락, 참기름 반숟가락, 후춧가루 약간

장어구이 양념장의 경우 미리 만들어서 숙성을 시켜두어도 좋습니다

3. 장어가 맛있게 구워졌습니다.

4. 장어양념장을 바르고 다시 구울까 하다가 간단하게 뜨거운 장어구이를 머기 좋은 크기로 잘라 양념을 묻혔습니다.

따뜻한 밥 위에 장어양념구이를 올렸습니다.

장어구이로 풍성한 저녁시간이 되었습니다. 집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려고 도전을 하고 있답니다.

요리를 하는 것이 너무 재미있답니다. 내일은 또 어떤 요리를 할지 벌써 고민이 됩니다.

가족이 맛있게 먹는 모습이 너무 행복합니다.


장어요리를 좋아하시는 분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