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제 지갑과 함께하는 포스팅입니다. 이제는 숫자공부를 해야 할 듯 해서 기탄수학 B단계 1집으로 엄마와 함께 수학공부를 시작합니다.
  50개월이 된 다섯 살 아들.
  어린이집에서 숫자공부를 하나 봅니다. 일, 이, 삼, 사, ....., 십까지 쓸 수 있어서 이제는 기탄수학으로 엄마와 함께 공부를 할 나이가 되었나봅니다.
  7살 딸아이의 경우 4살 때 글자를 읽기 시작해서 빨라서 걱정을 했습니다. 별 고민이 없었던 딸아이와 달리 계속 반복학습을 무한정으로 해 주어야 하는 5살 아들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늦게 시작하려고 했습니다. 숫자를 쓸 수 있게 되어서 기탄수학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5살 아이에게 어떤 단계가 좋을지 서점에 가서 살펴보았습니다. 쉬운 단계를 해야해서 기탄수학 A-1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기탄수학 A-1는 너무 쉬워서 한 단계 더 올려서 기탄수학 B단계부터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기탄수학을 좋아하는 이유는 체계적이기 때문입니다. 엄마가 집에서 아이에게 시킬 수 있는 학습지입니다.
  기탄수학의 멘트도 저를 사로잡습니다.
  '엄마는 가장 좋은 선생님입니다.'

  기탄수학으로 공부를 할 때 지도방법이랍니다.
  1. 우리 아이의 수준보다 약간 낮은 단계부터 시작하세요.
  2. 매일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인 학습 습관을 갖도록 지도하세요.
  3. 채점은 매일하고, 주별 학습 일정 관리표를 작성하세요.
  4. 성취도 테스트, 종료 테스트를 통해 학습 점검을 꼼꼼히 해 주세요.
  5. 교재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반복학습이 필요합니다.

  기탄수학 B-1집은 10까지의 숫자 그리기, 10가지의 숫자 쓰기, 세어 보고 맞는 수 이어보기, 세어 보고 맞는 수 쓰기입니다.
  10까지 세고 쓸 수 있는 아이의 경우 충분히 풀 수 있을 듯 합니다.
  기탄수학 학습일정관리표입니다.
  생각보다 학습관리일정표를 잘 적지 않게 됩니다. 아이가 기탄학습지를 풀 때 재미있게 풀 수 있도록 엄마도 열심히 기록을 해 주어야겠습니다. 
  기탄수학 B-1집은 숫자1부터 10까지 따라 쓰는 것이 나옵니다. 
  첫 장에서 숫자를 쓰는 방법을 배웠다면 뒷 장은 순서 없이 따라 적는 것을 연습하며 1을 골라보는 학습을 한답니다.
2, 3도 같은 방법으로 배운답니다.
어린이집에서 매번 1, 2, 3 숫자 따라 쓰기를 배워서인지 혼자서도 잘합니다.
  반복학습으로 1, 2, 3, 4 따라쓰기가 다시 나옵니다.
  아이가 어려움 없이 따라쓰기를 합니다. 
  뒷 부분으로 가니 조금 내용이 어려워졌습니다. 점이 잇고 이것을 세워보고 숫자를 적는 것입니다.
  따라 쓰기는 매우 잘했는데 숫자 세기를 얼마나 할지 궁금합니다.
  딸아이가 스키장을 다녀와서 목감기가 걸렸네요. 그래서 병원에 데리고 갔다왔더니 5살 아들이 기탄수학을 5바닥이나 혼자서 풀었습니다.
  너무 기특해서 많이 칭찬해주었답니다. 누나와 달리 학습에 도저히 흥미를 보이지 않았는데 스스로 푸는 모습이 신기합니다. 

기탄수학을 아이와 함께 푼 엄마는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