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제 돈 주고 아이의 연산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산 기적의 계산법이랍니다.
  드디어 기적의 계산법 1권을 다 풀었습니다. 기탄수학, 백점맞는국어1-2, 백점맞는수학1-2를 풀다보니 기적의계산법 책을 가장 늦게 풀게 되었습니다.
  기적의 계산법 1권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적의 계산법 1권 초등1학년 1학기 수와연산]
  기적의계산법 1권을 풀면서 엄마, 아빠가 열심히 초시계도 재어주고 채점도 해 주었답니다.
  부담이 가지 않는 수준에서 재미있게 푼 기적의 계산법1권이랍니다.
  학력진단표도 매일 기록을 했습니다.
  5일 동안 걸린 시간과 맞은 개수를 그래프에 나타내면 계산 속도와 정확도를 동시에 점검할 수 있습니다.
  하루하루 지나면서 걸린 시간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기적의계산법 1권을 다 풀었으니 버리자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책꽂이에 꽂아두고 심심할 때 본다고 합니다.
  아이의 의사를 존중해서 책꽂이에 고이 긴직하기로 했답니다.
다 푼 아이의 기적의계산법 1권을 보다가 빵 터졌습니다. 딸아이가 아빠와 함께 기적의계산법 1권을 풀면서 적어놓은 문장 때문입니다.
  '엄마 언제 와'
  아마 그 날 제가 출장이나 주말근무로 늦은 날인가 봅니다. 기적의 계산법 1권을 풀면서 엄마를 기다렸나 봅니다. 추억으로 남겨둡니다. 
  이제 기적의 계산법 2권에 들어간답니다.
  - 책이름 : 기적의계산법 2권
  - 출판사 : 길벗스쿨
  - 저자 : 기적의계산법연구회 지음
  - 가격 : 7,000원
  - 내용 :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중급
  뉴기적의계산법 2권은 초판 12쇄 발행을 했습니다. 엄청난 발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적의계산법 2권은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중급입니다.
  받아올림이 있는 (몇)+(몇)입니다. 합이 11부터 18까지인 받아올림의 기초학습이랍니다.
  받아내임이 있는 (십몇)-(몇)으로 차가 2부터 9까지인 받아내림의 기초학습이랍니다.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 기초와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 기초를 복습히면서 완벽하게 다질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은 받아올림이 있는 뎃셈보다 어려운 단계의 학습입니다. 
  (몇십)-(몇)에서는 십의 자리에서 십1개만을 내려주기 때문에 남는 숫자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십의 자리도 계산을 해야 한다는 것을 지도해 주어야겠습니다. 
  (두 자리 수)+(한 자리 수)입니다. 세로셈은 받아올림 1을 적으면 됩니다. 그러나 가로셈의 경우 일의 자리부터 받아올림을 기억했다가 답을 쓰는 훈련을 연습시켜야겠습니다.

  딸아이의 겨울방학 동안 차분하게 기적의계산법 2권도 마스터해야겠습니다. 그래서 자유롭게 자연수의 뎃셈과 뺄셈을 정확하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겠습니다.
  어린이영화도 봐야 하고, 진로체험도 하며 피아노 연주회도 참여하는 겨울방학입니다. 최대한 아이와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