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제 지갑과 함께하는 포스팅입니다.

* 아반떼 HD 11만5천km 차계부 : 672,000원

1. 아반떼HD 타이어 교환 가격 : 550,000원
  - 타이어뱅크에 가서 아반떼 HD 앞타이어만 바꾸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뒷타이어 1개도 좋지 않다는 말에 전체 타이어를 바꾸기로 했답니다.
  피렐리 타이어를 선택했습니다. 피렐리 타이어가 이벤트로 할인을 해 주어서 괜찮은 가격이었습니다.
  뒷바퀴 하나는 상태가 나쁘지 않다며 산다고 하셨습니다.
  남편의 흥정과 함께 55만원에 아반떼 타이어를 교체하였습니다. 저 같으면 깎아달라는 말을 못했을 텐데. 남편은 너무 잘하네요. 교체를 하시는 분도 영업을 엄청 잘 하시네요.   저희는 앞타이어만 바꾸려고 했는데 그 분의 말씀에 전체 타이어를 교체했으니 말이예요.

2. 아반떼HD 엔진오일 교체 가격 : 41,000원
  - 현대블루핸즈에 가서 아반떼 HD 엔진오일을 교체했습니다. 현대블루핸즈에서 엔진오일 교체비용은 41,000원입니다. 현대블루핸즈에 가니 차 종류마다 비용이 정해져 있네요.

3. 아반떼 HD 브레이크패드 교체 : 70,000원
  - 브레이크를 잡을 때 바로 잡히지 않고 밀리는 감이 있어서 8년만에 브레이크패드를 교체했답니다.
  브레이크패드를 바꾸었으니 브레이크가 잘 잡히겠네요.

4. 아반떼HD 에어컨필터 교체 가격 : 11,000원
  - 에어컨필터를 롯데마트에서 샀어요. 남편이 직접 에어컨필터를 교체해 보겠다고 하네요. 에어컨필터 교체 방법을 인터넷 동영상으로 본 뒤 필터 교체에 성공을 했어요.
에어컨필터 교체시기는 6개월 주행 후 교체, 12,000km 주행시 교체하면 된다고 해요. 

  5분이면 교체가 가능하다고 하기에 셀프로 에어컨필터를 바꾸기로 했답니다.

  보조석 즉 각시방을 열어서 에어컨필터를 교체하네요.
  허걱!
  8년 만에 교체한 에어컨필터. 너무 더럽네요. 보고도  이렇게 바꾸기 쉬운 것을 왜 바꾸지 않았는지.
  바꾸고 나니 공기가 깨끗해진 느낌까지 드네요. 이제 12,000km를 더 주행했을 때 꼭 에어컨필터를 교체해야겠어요.

  에어컨 교체 후 다시 역순서로 고정하고 있답니다.

  세차를 전혀 하지 않고 있다가 처음으로 세차를 하기로 했어요. 세차를 처음 해 보다 보니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겠고 준비할 것이 많네요.
  그러다 발견한 것이 카렉스 3분세차랍니다.
  물, 샴푸가 필요 없이 간단히 세차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어요.
  카렉스 3분세차를 바른 후 닦아주기만 세차에 광택까지 해결되네요.

  3분세차액을 붓고, 세차액으로 닦은 후 마른 극세사로 닦아주기만 하면 되네요.
카렉스 3분세차를 해보니 30분 정도 걸리네요. 그래도 물 없이 주차장에서 닦아주기만 하면 되니 너무 편하네요.

  차에 돈이 많이 들어간 2017년 1월이네요. 그래도 날짜와 금액을 기록해두는 것이 좋아서 블로그 포스팅으로 차계부를 남겨요. 자와 같은 아반떼 HD 차주님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작년 연말 산 그랜저하이브리드 가격, 연비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