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곰녹음기를 다운 받았어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서 곰녹음기를 다운 받으니 아주 빠르게 다운을 받을 수 있었어요. 

이제 녹을을 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웬 마른 하늘에 날벼락?

곰녹음기에서 '녹음 장치가 없어 녹음할 수 없습니다.'라는 팝업창이 나오네요. 컴맹이라 이런 부분까지 속을 썩이나?

에고고. 곰녹음기 다운 받았으니 녹음을 할 수 있다고 좋아했더니. 남편에게 음성녹음은 제가 맡아서 다 해 오겠다 큰소리를 쳤는데...

부리나케 녹음장치가 없어 녹음을 할 수 없다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검색을 해 보았어요.


곰녹음기 '녹음장치가 없어 녹음을 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하기


1. 곰녹음기 녹음 장치가 없어 녹음할 수 없습니다가 나오도 당황하지 마세요. 내 컴퓨터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간단하게 설정 하나만 바꾸어주면 해결이 된답니다. 곰녹음기를 다시 다운 받으실 필요가 없어요.

2. 컴퓨터 제어판-소리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3. 소리아이콘을 클릭하면 재생, 녹음, 소리, 통신이 나옵니다. 녹음을 클릭하면 마이크, 라인입력이 연결되지 않음으르로 나와 있습니다.

4.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 연결이 끊긴 장치 표시가 나옵니다. 둘 다 V가 나올 수 있도록 클릭을 해 주세요.

5. 오른쪽 마우스로 둘 다 클릭하면 마이크, CD 오디오, 라인 입력, 스테레오믹스가 나타납니다.

6. 스테레오 믹스를 클릭하여 사용으로 바꾸어주세요. 


이 과정을 거치면 곰녹음기에서 녹음을 할 수 있답니다. 

컴퓨터는 알수록 많이 활용을 할 수 있네요. 

파이팅

이제 빨리 컴퓨터 곰녹음기로 녹음을 다 해야겠어요. 후다닥 녹음을 끝내어야겠어요. 

곰녹음기를 녹음장치를 해결하니 또 하나를 배운 것 같아서 즐겁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