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텔레비전에서 이건희 회장 배당금이라고 할 때 뭐 돈이 많으니 라며 무심결에 넘겼는데......

현금배당통지서를 보고 알았어요. 왜 삼성전자, 삼성전자 하는지를 말이예요.

배당금도 대박인 삼성전자이네요.

현금배당율은 2.760으로 1주에 대한 배당금은 13,800원이네요. 100원을 배당금으로 받은 주식도 있었는데......

우연인지 저는 12월말까지 삼성전자를 1주 보유하고 있어서 13,800원이라는 배당통지서가 나왔네요. 4월 14일날 계좌로 입금이 된다고 하는데 아마 세금을 뺀 돈이 들어올 것이라고 봐요.

어떤 분이 그러셨지요. 삼성전자 주식으로 적금을 들라고요. 삼성전자 주식은 저같은 개미투자자의 경우 1주 사는 것도 금액이 커서 부담이거든요. 제가 가진 삼성전자 주식이 마이너스가 되면 한 달에 두 번 정도는 1~2정도 저금 넣는다 생각하고 사놓아야겠어요.

지금은 1% 정도 수익이 나 있는 삼성전자를 10주 보유하고 있어요. 3.5% 이상이 나면 매도하려고요. 저 나름의 기준이 있거든요. 삼성전자가 망하면 나라가 망한다고요. 주식을 한지 6년이 되어서 깨달은 것은 대형주는 배신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