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집밥백선생님의 만능간장 만들기 레시피를 보고, 저도 백선생표 만능간장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만능간장을 만든다고 하는데 사용하는 재료가 너무 작아서 놀랐어요. 이래서 백주부, 백종원에 사람들이 열광을 하는 듯 해요. 저도 더 맛있는 식단을 꾸미기 위해 집밥백선생에 나온 다양한 요리들을 따라 해 보려고 해요. 오늘은 그 첫 번째로 만능 간장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백종원 집밥백선생 만능간장만들기

 재료 : 갈아놓은 돼지고기 한 근 600g(종이컵 3컵), 간장 1.2리터(종이컵 6컵), 설탕 종이컵 1컵


[집밥백선생 만능간장만들기 레시피]

1. 주재료인 돼지고기를 종이컵에 3컵 담아 냄비에 넣습니다.

2. 간장을 고기의 2배로 6컵을 넣습니다.

3. 설탕을 한 컵 넣고 끓입니다. 

4. 끓으면 불을 끄고 식혀서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고 필요할 때마다 요리에 넣으면 됩니다.

1. 주재료인 돼지고기를 종이컵에 3컵 담아 냄비에 넣습니다.

 만능 간장을 만드는 주재료가 돼지고기 간 것이라고 하네요. 

 종이컵에 돼지고기를 담는 백주부이네요. 정육점에 가서 돼지고기를 산다면 돼지고기 한 근을 사면 된다고 해요. 돼지고기 한 근은 600g이예요. 

  집밥백선생에서 백종원과 김구라씨가 한 근이 얼마인지로 서로 아웅다웅했어요. 백종원씨는 한 근이 500g이라고 하고, 김구라씨는 한 근이 600g이라고 했어요. 제작진이 찾아본 결과 김구라씨의 말이 맞았어요. 백주부는 그런 것은 자신이 사러 가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것에 깨알 재미를 주네요.

2. 간장은 고기의 2배로 고기를 3컵 넣었다면 고기는 6컵을 넣어주세요. 

 돼지고기 3컵에 간장 3컵을 넣어도 된다고 합니다. 저는 그냥 표준 레시피대로 만들어보았답니다.

3. 설탕은 종이컵 1컵을 넣어주세요. 

4. 끓으면 불을 끄고 식혀서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세요.

  집밥백선생을 보면서 저기에 나오는 레시피 만들어보면서 포스팅해야지 하면서 야심차게 설탕과 돼지고기 600g을 샀는데 바로 만들지 않아서 냉동실에 넣어두었어요. 오늘 냉동실에 넣어두었던 돼지고기를 녹였어요. 저녁을 만들면서 집밥백선생 만능간장을 만들었어요. TV에서 본 것처럼 너무 간단하였어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본 백선생표 만능간장

  재료 : 진간장 6컵, 갈아놓은 돼지고기 3컵(600g), 설탕 1컵 (기준 종이컵)


1. 만능간장을 만들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 요즘 요리프로그램을 보면서 느낀 것이 재료를 먼저 준비해서 세팅을 한 후에 요리를 하니 시간도 적게 걸리고 무엇을 넣을 지 알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그 방법을 적용하여 요리를 해 보니 훨씬 편하더라고요.

2. 돼지고기를 3컵 넣어주세요. 돼지고기 600g이 3컵이네요.

3. 설탕을 1컵 넣어주세요.

  - 슈가보이인 백종원씨를 따라하기 위해서 백설탕을 새로 구입했어요.

4. 간장을 6컵 넣어주세요.

  - 간장 6컵이 얼마나 되겠냐고 생각을 했는데 엄청나게 많다는 것을 부으면서 알았어요. 만능간장을 만드신다면 큰 간장을 사셔야 해요.

5. 세 가지 재료를 넣은 것을 끓여주면 끝! 

  - 간장이 넘칠 수도 있으니 꼭 옆에 있어야 해요. 넘치기 전에 불을 꺼야 해요.

6. 돼지고기 기름 버리기

  - 이렇게 다 된 만능간장 맛을 보니 너무 맛있었어요. 그런데 식으면서 보니 위에 간장과 돼지기름이 분리가 되네요. 돼지기름을 먹을 필요는 없을 듯 해요. 그래서 위에 분리된 돼지기름을 떠내기 시작했어요. 

  위에 올라온 돼지기름을 다 제거하고 난 뒤에 완성된 백종원표 만능간장!

오늘은 앞으로 간장은 백종원표 만능간장을 사용해야겠어요. 한 통 넘게 만들어진 만능간장이예요. 만능간장으로 어떤 요리를 할까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어요.

  다 식은 만능간장을 통에 넣어서 냉장실에 넣어두었어요. 간단하게 15분만에 만능간장을 만들 수 있었어요. 

  만능간장을 하나 만드는 것만으로도 제가 엄청난 셰프가 된 것 마냥 기분이 좋네요. 냉장고에 넣어놓으니 든든하기까지 하네요. 

  오늘 어묵과 멸치를 사와서 만능간장을 이용해 보아야겠어요.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저작권은 해당 방송사 및 언론사에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