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산성앨엔에스 주식을 새롭게 알게 되었어요. 이 주식은 증권회사 추천주예요. 씨큐브와 산성앨엔에스를 화장품주식으로 추천을 해 주었어요. 
재미삼아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에 1주를 매수했어요. 그 후 4% 이상의 수익을 보고 매도를 했어요. 산성앨엔에스는 8주를 매수했고 수익이 나서 단타로 8주를 모두 매수했어요.
하지만 매수와 매도를 반복하고 보니 이렇게 급하게 오르는 주식이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어요. 도대체 산성앨엔에스는 어떤 회사이지?
그러다보니 산성앨엔에스가 어떤 회사인지 궁금해졌어요. 나는 과연 산성앨엔에스의 가치를 보고 투자를 하고 있었던 것일까?

산성앨엔에스회사 파헤쳐 보자.

1. 설립
  - 1984년 골판지 상자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회사. 재미있는 것은 골판지 사업은 2013년 영업이익은 적자류 기록하고 있는 반면 화장품 사업은 엄청난 속도로 성장을 하네요.

2. 변화
  - 2011년 리더스코스메틱스를 인수하면서 화장품 회사 시작했어요. 리더스코스메틱스는 피부과 체인점인 리더스피부과와 서울대 출신의 피부과 전문의들이 만든 코슈메티컬 브랜드라고 해요. 피부과에 내원하던 환자에게 처방하던 화장품을 브랜드로 만든 것이라고 해요.
  - 화장품 사업 매출액 : 711억원(지난해 기준)
  - 중국 타오바오몰 마스크팩 판매 1위
  - 피부과가 만드는 화장품
  - 산성앨엔에스의 화장품에서 유명한 제품은 마스크팩이라고 해요. 마스크팩은 중국인들에게 인지도가 높아 인기가 많다고 해요.
한 번도 사용해보지 못했는데 한 번 사용해 보아야겠어요.
한 팩의 가격이 3,000원 정도 되어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네요. 중국의 어마마한 시장에서 산성앨엔에스의 성장이 더 주목을 받는 이유 중 하나이겠지요.
  - 산성앨엔에스 박철홍 사장은 마스크팩 생산 증진을 위해 화장품 공장 부지 및 건물을 매입(73억원, 자산총액의 7.52%)했다고 해요. 신규 공장 설립으로 화장품 생산능력을 확대하고, 해외 진출을 위한 성장발판으로 삼는다고 해요.

3. 위험요소
  - 지난해 코스닥 시장에서 가장 주가가 많이 오른 기업(주가가 800% 급등)
  - 지나치게 높이 올라가는 산성앨엔에스 주가
  - 단기급등과 경쟁업체가 많다는 부담감을 가지고 있음.
  - 마스크팩의 경우 가격이 낮아서 사업에 참여할 기업이 많아져 중국과의 경쟁이 심화될 수 있음
  - 화장품 회사들이 공장을 짓고 몸집이 커져 이전과 같은 영업이익은 어려울 수 있음.

4. 개인적인 의견
  - 성장가능성도 있지만 위험요소도 많이 안고 있어요. 그래서 그 비중을 늘리라는 말은 하지 못하겠어요. 저 또한 잘 몰는 개미투자자이니깐요. 선택은 자기 자신이 하는 것은 아닐까 싶네요. 여태까지 오른 것도 어마어마하니깐요. 산성앨엔에스에 투자하고 싶으시다면 조금만 하신 후에 그 분위기를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해요. 월요일 10만원 이하인 9만원대이면 다시 한 주를 사 볼까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