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주식 수익을 포스팅 소재로 올리는 것이 너무 재미있답니다. 

 수익이 나는 날만 이렇게 주식 관련 포스팅을 하자고 했는데 연속 3일째 수익이 나고 있답니다. 내일은 매도할 주식이 없어서 수익보다는 수수료나 제세금으로 돈이 나갈 듯 합니다.

 2015년 10월 27일 주식 수익 

  - 매도한 주식 : 삼성전자, 한화케미칼, 셀트리온 

  - 주식 매도 수익 : 22,725원

  - 2015년 1월~10월 27일까지 주식 수익 : 7,790,921원



 삼성전자, 한화케미칼, 셀트리온 주식매매일지(10.27) 


1. 삼성전자 주식

  삼성전자의 주식은 계속 2015년 1월보다 주가가 떨어져 있었습니다. 2015년 3분기 삼성전자의 실적이 좋아진다는 것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많이 오르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2014년까지 삼성전자 주식과 삼성전자우 주식으로 수익을 보고 있었습니다. '삼성이 망하면 나라가 망한다'라는 말을 믿을 정도입니다. 

  2015년 10월 27일에는 삼성전자 주식이 2%가 오르는 모습을 보이자 몇 주 단타로 매도를 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의 경우 1주가 비싸기에 몇 주를 팔아서 여유자금을 조금 만들어 놓아야겠다는 생각에 2%이상의 수익을 보고 매도하였습니다.


2. 한화케미칼 주식 

  한화케미칼 주식의 경우 유안타증권의 증권문자에서 알게 되어서 산 주식이랍니다. 한화케미칼 주식은 많이 보유하지는 않았답니다. 제가 한화케미칼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기에 1주를 매수하였습니다.


 LG화학, 삼성SDI, 한화케미칼, 파마리서치프로덕트 주식 공부


  한화케미칼 주식이 3%가 되자 단타로 환화케미칼 주식을 1주 매도(전량매도^^)하고, 다시 한화케미칼 주식 1주를 매수했습니다. 제가 매도를 한 뒤에 한화케미칼 주가가 떨어졌습니다. 그럴 때는 단타로 잘 팔았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기분이 좋답니다. 


3. 셀트리온 주식

  10월 27일 아침장에만 해도 셀트리온 주식이 오르지 않았는데 갑자기 셀트리온 주식이 상승을 했습니다. 저는 셀트리온 주식을 좋아한답니다. 계속 보유를 하고 있는 종목 중에 하나랍니다. 갑작스럽게 셀트리온 주식이 8만원대로 올라서 매도를 하고 다시 7만원대에 셀트리온 주식을 매수를 했답니다. 항상 효자종목인 셀트리온 주식입니다.


4. 10월 27일 평강줌마의 지극히 개인적인 주식매매일지

  단타를 좀 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이 세 주식의 숫자가 많지 않아서 주식 수익은 높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매일 수익이 난다는 것이 참 재미있었습니다. 오늘 반찬 값은 벌었구나.


 10월 28일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주식매매일지 


 2015년 10월 28일 주식 수익 

  - 매도한 주식 :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 주식 매도 수익 : 2,083,978원

  - 2015년 1월~10월 28일까지 주식 수익 : 9,941,638원


1. 삼성전자 주식

  저는 삼성전자 주식을 5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5주이면 600만원은 훌쩍 넘습니다. 그래서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삼성전자 주식을 사서 모으기에는 부담이 있습니다. 더구나 삼성전자 주식이 2015년 2분기까지는 좋지 못했습니다. 

  사실 작년까지만 해도 삼성전자 주식으로 수익을 많이 보았는데 올해는 삼성전자 수식으로 수익을 처음 보았습니다. 하지만 주식 단가가 높다보니 수익금이 참 많습니다. 오전에 부리나케 삼성전자 주식을 매도하고, 조금 떨어지자 삼성전자 주식을 다시 1주 매수했습니다. 

  내일 삼성전자 주식이 떨어지면 다시 1주 또 매수를 하려고 합니다. 삼성전자 주식의 경우 12월 28일까지 보유하고 있으면 배당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삼성전자우 주식

  삼성전자 주식보다 삼성전자우 주식을 많이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우 주식을 24주나 보유했습니다. 삼성전자 우 주식만 2천만원이 훌쩍 넘어갑니다. 올해 여름 삼성전자가 많이 떨어졌을 때 여유자금은 조금 있었지만 삼성전자 주식을 더 매수하지는 못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이 뛰어난 활약을 해 주지 못해서 저는 추가매수를 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보니 더 매수를 할 걸 하는 후회가 됩니다.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자.^^


3. 10월 28일 평강줌마의 지극히 개인적인 주식매매일지

  8년 동안 주식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모르는 것이 많았습니다. 사실 지금도 주식에 대해서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오늘은 제가 주식을 한 날 중에서 하루 동안 가장 많은 주식 수익을 벌었습니다. 매일 작은 돈을 벌다가 오늘은 2백만원의 주식 수익이 났습니다. 저도 후덜덜 그 수익에 놀라서 캡처를 했습니다. 남편에게 많이 자랑을 해야겠습니다.

 올해가 가기 전에 주식 수익으로 천 만원을 채우자고 했습니다. 

  사실 한 달 주식 수익 목표가 70만원입니다. 그런데 8월, 9월 주식 수익이 형편없었습니다. 10월도 주식 수익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올해 주식 수익으로 천 만원을 만들 수 있을까 했는데 오늘 한 방 수익으로 총매매손익이 1,000만원을 넘었습니다.

  이 수익에 자만하지 않고 살얼음판을 걷듯이 조심조심 주식을 해야겠습니다. 

  저와 같은 개미투자자 여러분!

  주식으로 대박나세요. 행운의 주식바이러스 뿌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