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올해면 가입을 더 이상 하고 싶어도 못한다는 재형저축!

 단 돈 만 원만 있다면 재형저축에 가입을 할 수 있답니다. 재형저축의 좋은 점은 아래의 포스팅을 보시면 알 수 있답니다. 

  올해 만 원만 넣어두고 6~7년째 되는 해에 적금을 넣듯이 넣어도 좋을 듯 해요.


 재형저축에 관한 포스팅만 하고 재형저축에 가입을 하고 있지 않았네요.

 이런~이런~

 내년에는 도저히 가입을 할 수 없는 재형저축. 올해가 가입하기 전에 꼭 해야겠어요. 마음을 먹은 김에 재형저축에 인터넷뱅킹으로 가입을 하기로 했어요. 금융기관에 가셔서 재형저축에 가입을 해도 된답니다.

 재형저축 필요서류

   - 소득확인증명서, 신분증



  여기에서 재형저축 가입에 필요한 소득확인증명서를 발급 받아야 한답니다. 재형저축 가입 기준은 5,000만원 이하 근로자나 종합소득금액 3,500만원 이하 사업자만 가입을 할 수 있답니다. 그렇기에 필요한 것이 소득확인증명서!


  이런 소득확인증명서를 국세청홈택스에서 아주 간단하게 가입을 할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국세청홈택스에서 소득확인증명서를 발급받아보도록 해요.


1. 국세청홈택스(www.hometax.go.kr)에 접속하여 민원증명에서 소득확인증명서를 클릭합니다.

 - 국세청홈택스-민원증명-소득확인증명서(재형저축 가입용)을 클릭하세요.


2. 국세청 홈택스에서 회원 로그인과 비회원 로그인이 나옵니다. 비회원 로그인으로도 소득확인증명서를 받을 수 있답니다. 


3. 소득확인신청으로 기본인적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이 나옵니다. 

  -  신청내용에서 사용용도 금융기관 제출용으로, 제출처금융기관으로 하시면 됩니다. 

  - 신청매수는 넉넉하게 해야 합니다. 금융기관에서 조회를 해 볼 때 이것 때문에 가입에 많이 걸린다고 해요. 돈이 드는 것이 아니니 매수를 5장 정도 하면 좋을 듯 합니다.


4. 소득확인증명서를 다 발급 받았어요.

  - 너무 간단하게 소득확인증명서를 발급발을 수 있어요.

  소득확인증명서도 다 발급을 받았으니 재형저축에 가입을 하기로 했어요. 농협인터넷뱅킹이 있기에 농협 재형저축을 만들었어요.

  NH농협행복재형저축에 신규가입을 했어요. 재형저축에 가입을 하기 위해서 상품설명서와 약관에 동의를 해야 하네요.

  저는 매월 10,000원을 넣는 것으로 했어요. 농협 재형저축은 연 3.1%로 적용이율이 고정이네요. 우대금리 0.4%는 별도의 조건충족 시 제공한다고 해요. 

  그냥 농협에 1년짜리 적금을 넣으면 1.65%를 주는데 7년짜리 재형저축은 이자가 높네요. 6년 뒤에 조금 더 열심히 넣어야겠네요.

  그 때는 농협 예금 금리가 얼마일지 너무 궁금하네요.

  가입을 해야지 했던 재형저축에 가입을 했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남편 명의로 재형저축을 하나 만들어놓아야겠어요. 7년 뒤 전혀 생각도 하지 않았던 재형저축을 받는다면 너무 행복할 듯 합니다. 

  그 때까지 블로그를 계속하고 있다면 만기가 된 재형저축을 기분좋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저 블로그에 오시는 이웃블로거님들도 7년 뒤에도 계속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셨으면 해요.



반응형